almondbanana.co.kr

맥북 프로 & 아이맥 mac OS 버전 확인방법(feat. 수리센터 쉽게 예약하기)

by 아몬드바나나

파일 하나 다운로드하려고 했는데, 맥북 mac OS 버전을 확인해달라고 합니다. 급 당황해서 노트북을 뒤집어 바닥에 쓰여 있는 글씨를 읽어보았지만 대체 버전 정보는 어디 있다는 말입니까!!! 갑자기 눈에 띈 왼쪽 상단 먹다 버린 사과아이콘을 눌러보니 해결책이 나타납니다.

맥북프로&아이맥 OS 버전 확인

이 Mac에 관하여mac os 확인하기
이 Mac에 관하여


왼쪽 상단의 사과 모양 아이콘을 눌러봅니다. 맨 위에 '이 Mac에 관하여'를 누르면 오른쪽과 같은 내 맥북의 정보가 나옵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매일매일을 함께 하느라 미처 몰랐는데, 제 맥북은 거의 7년이 다 되도록 저와 함께하고 있었네요. 출시되고 얼마 안 되어서 구매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처음에는 Mac OS가 너무너무 너무 불편하여 맥북에 윈도를 깔아서 사용했었어요.

그러다가 용량이 너무 부족해서 추가 메모리를 교체하여 끼워 넣었는데, 그때부터 윈도가 새로 깔리지가 않더라고요. 울며 겨자 먹기로 어쩔 수 없이 윈도를 포기하고 Mac OS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막상 써보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여전히 관공서라든가 인증서 문제라든가 잘 안 되는 부분이 답답하기는 하지만 정 안되면 남편의 노트북을 잠깐 빌려 쓰곤 하면서 적응해갔더니 맥이 참 좋더라고요.

애플워치 확대/축소기능(고장난 줄 알았는데 아니었던 애플워치)

최근 애플워치가 자꾸 특정 부분이 확대되고 축소되지 않는 현상이 계속되었습니다. 딱히 뭘 어떻게 한 것도 아니고 외부 충격이 있었던 것은 아니라 고장을 의심하였죠. 고장인줄 알고 애플워

almondbanana.co.kr


지금은 아이폰, 애플 워치, 아이패드(는 아이들용이지만)까지 한꺼번에 사용하니 왜 그렇게 사람들이 한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면 주야장천 그 회사 제품만 사용하는지 이해가 갑니다.

내친김에 애플 서비스센터 쉽게 예약하기

수리센터 예약하기 수리센터 예약하기
수리센터 예약하기

얼마 전에 사용하고 있던 애플 워치가 고장인 줄 알고 서비스센터에 방문예약을 했다가 취소한 적이 있었는데요. Mac OS 버전을 확인하다 문득 상단 오른쪽 끝에 '서비스'라고 쓰여있는 탭이 궁금해서 눌러보았습니다. 물론 저는 오래 사용했기 때문에 보증이 만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지만 아래 [지원받기]를 눌러주니 애플 서비스센터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저번에 서비스센터 예약하려고 온라인으로 검색해서 들어갔었는데, 여기서 바로 [지원받기]를 누르고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니 바로 서비스센터에 예약할 수 있었네요! 물론 아는 분들도 이미 많으시겠지만 저는 맥북을 오래 사용하면서도 한 번도 눌러보지 않았던 것이라 신기하기만 합니다 :D


이상 내가 사용하고 있는 Mac OS 버전 확인방법 및 애플 서비스센터 예약방법이었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