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애플페이 ㅣ 현대카드 애플페이 등록 ㅣ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등록하기

by 아몬드바나나
모태 갤럭시 유저에서 엉겁결에 아이폰으로 바꾸고 나서 한 가지(한 가지 아니었는데 지금은 한 가지로 줄음) 아쉬웠던 점은 바로 삼성페이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드디어!!!!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얼른 휴대폰과 애플워치에 등록을 해 보았습니다. 

애플페이 등록하기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등록해야지 생각은 했지만 막상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지 않다가 현대카드 앱에 우연히 들어가 보니 이런 메시지가 뜹니다. 마침 현대카드도 사용하고 있고(2011년부터 ㅎㅎ) 또 마침 아이폰도 사용하고 있는지라 바로 등록을 시작해 봅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등록하기

일반적으로는 아이폰이나 심지어 애플워치에서도 [지갑] 어플을 통해 등록할 수 있지만, 저는 현대카드 앱을 켠김에 여기서 바로 등록을 해 보았습니다. 오히려 아이폰에서 직접 카드번호 입력하고 등록하는 것보다는 편리하더라고요.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어차피 현대카드밖에 안 되지만) 카드번호가 바로 불러와져서 굳이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먼저 현대카드 앱에 들어가시면 전면에 크게 떠있는 위의 저 사진을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아래와 같이 애플페이에 추가할 카드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등록하기

추가하실 카드를 선택하신 후, 하단의 [Apple 지갑에 추가]를 누르시면 약관에 동의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약관에 동의를 해 주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고, 아이폰과 워치에 동시에 추가도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등록하기

 

 

드디어 애플페이 성공!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등록하기

카드가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오른쪽 사진과 같이 사용방법 설명이 나옵니다. 애플페이로 결제하실 때는 측면버튼 두번, Face ID인증 후 결재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따가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애플페이 사용하러 어디든 나가봐야겠네요. 

 

아이폰의 지갑 어플을 열어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제가 등록한 카드가 잘 들어가 있습니다. 이제 삼성페이 못지않은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등록하기

 

 

애플워치에도 등록

현대카드 어플에서 애플워치에도 바로 카드가 등록된 줄 알았는데, 애플워치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절차가 더 남아있습니다. 바로 CVC 번호를 넣어줘야 하는데요. 현대카드 어플을 사용하는 아이폰이라면 이 번호를 따로 넣어줘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오지는 않는데 아무래도 워치는 아이폰이 아니니까(?) 한번 더 인증절차를 거치나 봅니다. 애플워치에서 지갑 앱에 들어간 후, 카드 추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살짝 아래로 내려보시면 보안코드를 넣으라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에 CVC 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등록하기

애플워치에서 CVC 번호를 넣어주신 후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앱을 열어줍니다.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에서 [지갑 및 Apple Pay]를 선택한 후, 시계에 있는 결제 카드 오른쪽에 [확인]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아래와 같이 카드 확인이 되었고 이제 애플워치를 사용하여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등록하기

 

 

애플워치에도 애플페이 등록 완료!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등록하기

 

애플페이가 애플워치에서도 되는 줄은 몰랐는데, 오히려 결제할 때는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 애플워치를 사용해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용방법은 볼륨버튼 하단의 버튼을 더블클릭하시면 '리더기 가까이 들고 있으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결제할 수 있도록 카드가 변신합니다. 


오늘은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현대카드 앱을 사용하여 애플페이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봄바람 타고 카드 긁으러 나갈 일만 남은 것인가요 ㅎㅎㅎ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