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혈관점 빨간점ㅣ 혈관점 생기는 이유 ㅣ 혈관점 레이저

by 아몬드바나나

아이의 코에 갑자기 빨간 점이 생겼습니다. 그냥 빨간색 점이었는데 마치 빨간색 사인펜으로 콕 찍어놓은 듯 생겼더라고요. 하필이면 코끝에 생긴지라 눈에 확 띄기에 신경이 많이 쓰였나 봅니다. 피부과에 혈관점을 제거하러 가 보았습니다. 

 

혈관점 생기는 이유

피부과에서 물어보니 혈관점이 생기는 특별한 이유는 없다고 합니다. 게다가 저희 아이와 같은 점은 혈관점인지 아닌지도 불분명한데, 혈관점은 점 주위가 붉은 기운이 없고 점 하나만 빨간색이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아이가 워낙 신경 쓰여해서 집에서 바늘로 콕 찔러보았는데 (왠지 피가 나오고 나면 사라질 것 같아서) 이게 사라지지 않고 피만 쭉 나오더니 상처가 아물면서 다시 점이 남게 된 것이죠. 

 

혈관점 제거 전

 

사정을 이야기했더니 그렇다면 혈관점이 맞다고 하시면서 어쨌든 레이저로 간단하게 제거를 해보자고 하십니다. 

 

혈관점 레이저

혈관점은 생겼을 때 굳이 저처럼 바늘로 톡 찌르거나 없애려고 시도하지 마시고 바로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의사님께서 레이저로 살짝 지지면 괜찮을 것 같다고 하셔서 일단 치료를 받아보았습니다. 3분도 걸리지 않아 레이저로 지지직 하고 나왔는데, 나온 직후에는 특별히 달라진 것 같지는 않아 치료가 된 건가 싶었지만 치료는 되었다고 합니다 :D

 

혈관점 제거 후

 치료 후에는 연고를 하나 처방해주셨는데 2가지 연고를 섞은 것이었고 스테로이드제가 들어있다고 하시면서 하루에 2번만 바르라고 하더라고요. 점 있는 부위가 조금 까매질 수 있는데 1~2주 안에 사라진다고도 하셔서 안심하고 나왔습니다. 

 

3~4일 정도 지나고 나니 까만색으로 올라온다던 상처도 올라오지 않고 붉으스름한 반점도 점차 사라지고 있어 잘 낫는 것 같습니다. 역시 어디든 문제가 생기면 집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병원을 바로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치료비는 5,500원이었고 처방연고는 약 3천 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곧 학교에서도 마스크를 벗을 수 있게 되면서 아이들이 의외로 얼굴에 신경을 많이 쓰더라구요. 하필이면 코끝에 점이 생겨서 방문하게 된 피부과이지만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멋짐의 지름길이라는 것을 아들이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세수 좀 깨끗이 잘했으면...). 오늘은 혈관점 제거 후기에 대해 올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