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카카오페이로 재산세 쉽고 빠르게 내기

by 아몬드바나나

재산세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지난번 고지분(6월 건물분)도 아직 할부가 덜 끝났는데, 9월이 되니 토지분이 또 부과되어 부담스럽긴 하네요. 카드로 재산세를 내면 무이자가 어느정도까지 되는가 싶어 찾아보다보니 카카오페이로 재산세를 쉽고 빠르게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봅니다(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겸 말입니다).

 

카카오페이 9월 재산세 프로모션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로 재산세 납부하기카카오페이 재산세 납부방법
카카오페이

 

 

기왕 납부해야 하는 재산세, 뭔가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것이 없을까 하여 찾아보니 카카오페이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하단 오른쪽 끝 ··· 을 누르신 후 지갑 밑에 PAY라고 쓰여있는 곳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에 저 처럼 카드를 미리 등록해놓으시면 편합니다. 평소 저는 카카오톡으로 기프티콘을 종종 보낼 일이 있어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놓았답니다. 

 

 

카카오페이 재산세 납부 이벤트

딱히 내고 싶어 내는 재산세는 아니지만 이벤트에 당첨된다면 조금이나마 덜 억울(?)할 것 같아 이벤트 내용을 살펴봅니다.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숙박권과 식사권(1명), 페이포인트 3만원(10명 추첨), bhc치킨 쿠폰(50명 추첨)에 70만원 이상 납부하면 카카오페이 포인트 2,000원을 모두 지급한다고 하네요. 사실 당첨될까 싶은 생각은 들지만서도 늘 이벤트에 응모하는 것은 '혹시나'하는 바램 때문이므로 카카오페이로 재산세를 납부해봅니다. 

 

 

매우 간단한 납부방법

카카오페이 납부방법 선택카카오페이 전자납부번호 입력
카카오페이로 간단하게 재산세 납부하기

 

납부 방법은 날이 갈 수록 간단해집니다. 종이고지서를 받으셨다면 안에 있는 QR코드를 찍으시거나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QR코드를 찍으면 순식간에 납부가 진행됩니다. 저는 따로 전자문서로 고지서를 받기 때문에 종이고지서가 오지 않아 전자납부번호를 전자문서로 확인하여 입력해주었습니다. 남편은 전자문서로 고지서가 오지 않아 종이고지서에 있는 QR코드를 찍어주었더니 정말 빠르게 납부가 완료되더라구요. 

 

지방세목록납부할 카드 선택납부완료
카카오페이로 재산세 납부하기

 

납부할 재산세의 QR코드를 찍거나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납부할 금액 정보가 나옵니다. '마감임박'이라는 글자가 왠지 저를 조급하게 하네요. '납부하기'를 누르면 납부를 할 신용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바로 밑에 할부를 몇 개월로 할지 정할 수 있으므로 일시불을 제외하고는 할부할 개월수를 입력해주세요. '결제하기'를 누르면 끝 입니다. 

 


재산세 목록이 많이 보이는데, 사실 부모님 대신 내드린 것들도 있어서 그러네요. 아무튼 마감임박에 재산세 잊지 않고 빠르게 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낼 세금이 조금 줄었으면 + 기왕이면 이벤트에도 당첨되었으면 좋겠네요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