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2022 자살예방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

by 아몬드바나나

아이들을 키우면서 항상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법을 많이 가르칩니다.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다양한 봉사활동 캠페인에 참여해보고 어떤 것의 의미를 되새겨본다면 아이들이 훨씬 더 생활 속에서 타인을 생각하는 법을 많이 깨우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침, 초등학교 이알리미를 통해 2022 자살예방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가 안내되어 아이들과 함께 참가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

9월 10일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이라고 합니다. 생명은 소중한 것인데 요즘 아까운 생명들이 안타까운 일로 인해 스러져 가는 상황을 접하곤 합니다. 중학교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는데, 저희 학교에서도 위(Wee)클래스를 이용하는 친구들과 위기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 친구들을 종종 만나곤 합니다.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2022 자살예방 캠페인으로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가 열립니다.

마침 걷기 대회의 추천코스에 집 앞에 있는 공원이 포함되어있어 반가운 마음이 들기도 하였고, 아이들과 함께 걷기도 같이 할 수 있어 온 가족 모두가 함께 신청해두었습니다. 코스는 총 2가지로 6.5km와 10.9km입니다. 대한민국의 자살현황을 반영한 숫자로 코스를 걸으면서 우리나라의 자살률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자살현황

 

2022 자살예방 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

  • 캠페인 기간: 22/09/25 까지 참가자 모집, 9/1부터 키트 발송, 9/1~9/30 활동인증, 10/4~10/7 VMS 봉사인증
  • 캠페인 장소: 인천광역시 일원(추천코스: 송도국제도시, 인천대공원, 청라호수공원, 해오름호수공원, 상동호수공원) 또는 자율코스

코스소개
코스선정방법

 

인천 생명사랑 밤길걷기

생명사랑 자살예방 캠페인 - 인천 2022 생명사랑밤길걷기

incheon.onesteponelife.com

  • 참가비: 인천 초, 중, 고등학생 15,000원(1,000명 선착순 무료), 성인 15,000원

참가후원금

인천지역 청소년은 선착순 1,000명에 한하여 참가비가 무료라 혹시 무료가 될까 하여 신청해보았더니 저희는 1,000명 안에 들었나 봅니다. 가족 모두가 신청해서 아이 두 명은 무료, 엄마와 아빠는 각 15,000원씩 총 30,000원을 내고 6.5km 구간을 신청했습니다.

미션수행방법

미션수행방법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참가신청을 한 후, 9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참가기념품과 캠페인 키트가 발송됩니다. 미션 수행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므로 기간 내에 원하는 코스를 선정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걷기를 수행하면 됩니다.

봉사활동시간 인증방법(VMS / 홈페이지 인증)

 

1365에 연계하기(사진 4장 필요)

응원문구 작성사진 생명존중 응원메시지 키트에 응원문구 작성하는 사진
출발시간 캡쳐사진 램블러, 워크온, 리라이브, Runkeeper, Nike Run Club등의 어플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상단 출발시간 나오게 캡처
걷는 사진 다솜판 부착 티셔츠 착용 후, 깃발 들고 걷는 모습 찍기
종료시간 사진 종료 후, 스마트폰 상단의 종료시간이 나오게 어플 캡처

비대면 자원봉사 활동결과보고서: VMS규정에 의거하여 결과보고서를 이메일로 제출(91iclifeline@hanmail.net)
VMS입력 확인: 10월 8일 이후 VMS 홈페이지에서 봉사시간 입력 여부 확인

 

홈페이지 인증하기

봉사확인증, 완보증 발급이 필요한 경우(사진 2장 필요) 생명존중 응원 메시지 키트에 응원문구 작성 사진과 다솜판 부착 후 거리를 걷고 러닝 어플 화면이 보이게 스마트폰을 들고 찍은 사진을 홈페이지에 업로드하여 인증하고, 인증 확인 후 봉사확인증과 완보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 인정시간

봉사활동인증시간

총 2개의 구간이기 때문에 봉사활동 인증시간이 각각 3시간, 4시간이네요. 저희는 아이들이 아직 어려 6.5km에 도전해보았는데, 고학년이나 중학생 이상이라면 10.2km를 신청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가완료

신청완료

온 가족이 모두 함께 신청해본 2022 생명사랑 밤길걷기, 9월 가을밤 아이들과 함께 열심히 걸을 일만 남았네요. 입추가 지나 서늘해지는 가을밤, 아이들과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면서 걷기 대회도 참가하고 봉사활동 인증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