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제주 곽지해수욕장 주차장 위치&주차정보

by 아몬드바나나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곽지해수욕장에 왔네요. 11시가 조금 못되어 도착했는데 오늘은 자리가 여유있습니다. 곽지해수욕장은 아이들과 놀기도 참 좋고, 바로 옆에 과물해수팅과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터가 있어 제주도 여행에 참 인기가 많은 해수욕장이죠. 곽지해수욕장 주차장은 총 3곳이 있기에 오늘은 주차장 정보를 업데이트 해 봅니다.


곽지해수욕장 교육원 앞 주차장

곽지해수욕장 교육원 앞 주차장


곽지해수욕장을 앞에 두고 맨 오른쪽에 위치한 주차장입니다. 해양교육원 맞은편이에요. 해변 끝쪽이라 개인적으로 가져오신 텐트나 파라솔을 사용하실 분들은 여기를 추천합니다. 노면도 제일 많은지라 주차하실때 편하지만 어느곳이나 해는 가리지 않습니다. 어디에 대도 땡볕을 피할 수는 없으니 미리 해 가리개를 준비해가신다면 차량 보호에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오른쪽에 보이는 해양교육원

 

곽지해수욕장 화장실 앞 주차장

곽지해수욕장 화장실 옆 주차장


곽지해수욕장 중간에 위치한 주차장입니다. 해수욕장 가득히 펼쳐진 유료 파라솔(1개당 2만원)을 이용하신다면 이 위치가 가장 편하실꺼에요.

돌 깔린 바닥과 가까운 종합상황실

 

주차장 바닥에 돌이 깔려있기 때문에 들어가실 때 까끌까끌하긴 합니다만 위치는 좋습니다. 종합상황실 바로 뒤 입니다.
여기에 화장실과 샤워장도 있어요. 해변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파라솔도 이용하시고 화장실이나 샤워장도 편히 이용하시기 좋은 위치입니다. 마찬가지로 해를 가리는 곳은 없기 때문에 어디에 주차하셔도 햇빛을 피하실 수는 없더라구요. 

과물노천탕

어느덧 노천탕을 지나가면 마지막 주차장이 나옵니다.


곽지해수욕장 서측 주차장

곽지해수욕장 서측주차장


곽지해수욕장을 앞에 두고 가장 왼쪽에 위치한 주차장입니다.

곽지해수욕장 유료야영장


특이하게 안에는 유료야영장이 있어요. 해수욕도 즐기고, 야영도 하실 분들은 서측 주차장이 딱 좋으실 것 같아요. 근처에 유명한 빵집인 애월빵공장과도 가까운 위치라 근처 식당가를 편히 이용하시려면 곽지해수욕장 서측주차장이 편하실 것 같습니다. 혹은 곽지해수욕장에서 서핑하는 분들이 서핑을 하는 바다도 여기와 가장 가까워요. 보드 들고 이동하려면 힘든데 가까운 주차장 이용하시면 좋지 않을까요?

왼쪽은 서핑존, 오른쪽은 피서존


서측 주차장에 차를 대신다면 곽지해수욕장의 명물 노천탕과 바로 앞 물놀이터를 가장 가깝게 이용가능하시고,n해변으로 가신다면 서핑하시는 분들은 이쪽 해변을 이용하시니 참고하세요!



 

주차요금은요?


요금은 모두 동일합니다.

 

  • 입차 후 20분 이내 무료
  • 20분 초과 ~ 1시간당 1,000원
  • 일일 최대 요금 10,000원
  • 월 정기권 66,000원

아, 모두 카드전용 주차장입니다.

여담이지만 작년에 왔을 때는 주차요금이 모두 무료였는데 올해는 이렇게 모두 주차시스템을 갖추고 주차비를 받더라구요. 곽지해수욕장에 놀러가실 분들은 요금과 주차장 정보를 확인하시고 즐거운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