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미성년자 삼성계정(겔럭시 계정) 만들기

by 아몬드바나나

아이에게 휴대폰이 필요해지면서 예전에 사용하던 겔럭시 휴대폰에 유심칩을 끼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문제는 미성년자이다보니 이런저런 계정 설정에 문제가 있었는데요. 구글계정이야 성인인 부모가 미성년 자녀의 계정을 만들어줄 수 있기에 특별한 문제가 없었는데, 의외로 복병은 삼성계정이었습니다. 

 

미성년자 삼성계정 만들기

전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겔럭시였는데 아이가 갑자기 휴대폰 바탕화면을 바꾸기 위해 겔럭시 Theme 이라는 것에 들어가고 싶어하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삼성계정이 없는 상태였기에 휴대폰을 들고 삼성계정을 만들어달라고 합니다.

 

오른쪽 이미지 [울산 부동산 재테크] 똘맘15님의 사진을 사용하였습니다.

구글도 미성년자 자녀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데, 삼성계정도 되겠지 싶어서 들어가보니 오른쪽과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만14세 미만인 경우라면 부모님이나 보호자가 미성년자를 대신해서 계정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설정 - 삼성계정 프로필 - 가족이 없더라구요. 

 

결국은 고객센터에 문의함

만14세 미만의 경우는 부모나 보호자가 본인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자녀의 계정을 생성해주어야 한다고 하는데, 저희집은 안타깝게도 부모가 모두 아이폰을 사용하기에 삼성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아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았습니다. 고객센터의 문의가 밀려서인지 하루가 지나서 친절한 상담원께서 전화를 주셨어요. 

 

부모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녀의 삼성계정을 만들 수 없음
&
부모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더라도
위 기능은 S23 이상에 적용되는 기능임

 

네, 그렇습니다. 부모가 모두 아이폰을 사용하여 아예 삼성 휴대폰이 없는 저희집 같은 경우에는 미성년자 자녀의 삼성계정을 만들 수 없고, 제가 겔럭시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위 기능은 S23 이상에만 적용되는 기능이라고 하네요. 결국 저희 집에서는 미성년자 자녀의 삼성계정을 만들 수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

하지만 해결함

그냥 가입했습니다 ㅎㅎㅎ 전화로 인증을 받거나 하는 절차가 따로 없었기에 자녀 이름을 넣어주고 생년월일만 제 것을 넣어주었어요. 그대로 가입이 되더라구요. 그렇게 일단은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었는데, 고객센터에서 특별히 그 점을 안내해 주지는 않았지만 뭔가 느낌적인 느낌이 느껴져서 생일만 성인으로 바꿔버리고 가입했더니 가능하네요.

 


물론 구글같은 경우에는 미성년자 자녀의 계정을 부모의 계정에서 바로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었는데, 삼성계정은 대체 메뉴가 어디에 있는지도 잘 모르겠어서 한참을 헤매였는데 허무하게 가입하고 끝이 났습니다. 혹시라도 미성년 자녀의 휴대폰으로 겔럭시를 쓰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토믹 스키 헬멧 가격 및 퀄리티 및 보드 타러갈 때 필수품, 비발디파크 대명리조트 후기

올해는 유난히 따뜻한 날씨가 계속될 것 같아 걱정이었던 12월이 무색하게 1월 중순을 넘어가고 명절을 거치면서 강추위가 드세지고 있네요. 겨울에는 별다른 취미활동을 하는 것이 없어 우연히

almondbanana.co.kr

 

 

겨울방학 간식 준비하기 (초등학생 방학 간식 붕어빵, 알밥, 순대까지)

바야흐로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 아침 / 점심 / 저녁과 간식까지 엄마는 늘 눈코 뜰 새 없이 분주합니다. 오죽하면 방학에도 급식을 좀 했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먹성 좋은 아이들이 집에 있

almondbanana.co.kr

 

 

챔프티비에서 도라에몽 생일축하 신청하기

저희 집 아이들은 챔프티브이를 즐겨봅니다. 챔프티브이에서는 다양한 만화영화가 방영되는데 그중에서 도라에몽을 가장 좋아하더라고요. 매일같이 도라에몽이 가지고 있는 물건 중, 어떤 것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