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부천로보파크, 경기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by 아몬드바나나

아빠가 주말에 매번 쉬지 않는 저희 집은 주말마다 엄마랑 무엇을 해야 할지를 고민하곤 합니다.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수영 수업이 끝나고 그냥 집에 가기가 아쉬워 부천 로보파크에 방문해보기로 합니다.


부천 로보파크

 

부천 로보파크는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로봇 전시관입니다. 아이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로봇을 접할 수 있고, 로봇과 함께 과학적 원리도 탐구할 수 있는 곳이죠.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 사람들은 이미 아이들과 함께 여러 번 방문했던 곳이었는데, 막상 가볼 만한 기회가 오지 않아 가보지 못했던 곳이었어요. 이미 가본 친구들은 로보파크가 참 괜찮다며 여러 번 추천했었는데 이번에 방문해보게 되었네요.  

 

부천 로보파크 관람정보

 

위치는 찾기 어렵지 않았고, 주차장도 생각보다 넓어서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어렵지 않게 차를 대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형 공장이 위치한 곳의 1층에 입구가 있어 여기가 맞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입구에 가 보니 관람객 전용 통로가 있고 그쪽으로 가보니 입구가 표시되어 있어 쉽게 입장할 수 있었어요. 

 

관람시간 & 입장료

로보파크 관람시간
로보파크 관람입장료

 

로보파크 내부 탐험 시작!

로보 파크라는 이름답게 들어가자마자 입구부터 커다란 오롯이 세워져 있습니다. 아들만 둘인지라 확실히 아이들이 로봇을 보고 흥분을 감추지 못합니다. 사진 찍고 이것저것 해 보는데 정신이 없네요.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엄마가 설명해줄 수 있으면 좋으련만, 솔직히 그건 쉽지가 않아서 체험하고 설명 읽어보는데 만족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체험할 거리가 충분해서 만족스럽네요.  아이들은 마치 게임처럼 이것저것 해보느라 정신없이 돌아다녔는데 너무 즐거웠다고 난리입니다.

 

VR 체험도 해 보세요!

다른 곳에서는 가격 때문에 망설여져서 잘해주지 않던 VR 체험도 있었어요. 보통 한번 타는데 만원 이상이라 다른 곳에서는 한 번도 해준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부천 로보파크에서는 VR탑승 가격이 3,000원/4,000원이어서 한 번씩 해 주었더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3D 영화도 보세요!

1층에는 3D 영화관도 있었어요. 가격은 1인당 1,000원이어서 아이들과 들어가서 함께 관람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고요. 아이들과 웃으면서 즐겁게 잘 보고 왔습니다. 

 

다양한 전시물들

2층에는 과학상자 작품들도 여럿 전시되어 있는데, 큰아이가 과학상자에 관심이 많고 또 실제로 집에서도 과학상자를 이용해서 이것저것 만들어보는 활동을 많이 하고 있어서 이것저것 작동 원리를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았습니다. 홈페이지에 찾아보니 과학상자를 이용한 수업도 하고 있고, 드론이나 코딩 관련된 수업도 종종 제공하고 있는 것 같아 참여할 수 있는 친구들에게 좋은 기회일 것 같아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해두면 종종 교육 관련 정보가 오니 잘 이용해서 신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천 로보파크, 로봇 덕후라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체험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