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삼산월드체육관 9월 프로그램 & 수강신청 안내(feat. 어린이수영강습)

by 아몬드바나나

이번달에도 어김없이 아이들 수영접수가 안내되었습니다. 저희집 아이들은 집 앞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어린이수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어릴때부터 수영을 꾸준히 배워놓으면 운동 겸 좋을 것 같아서 코로나 전부터 꾸준히 해 왔었는데, 코로나19로 체육관에 다니지 못한지 2년이 지났네요. 6월부터 재개한 삼산월드체육관 어린이 수영강습, 9월에도 프로그램 확인하고 신청해야겠습니다.


삼산월드체육관 9월 운영안내

삼산월드체육관은 기존회원과 신규회원으로 나누어 접수를 하게 됩니다. 기존회원에게 주는 일종의 혜택인데요. 신규회원보다 한주 앞서 신청이 가능하고, 기존회원이 빠진 자리는 신규회원에게 기회가 돌아갑니다. 

 

어린이수영의 경우 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초등학교 1학년(1학년부터 접수 가능)이 되었다면 바로 신청해서 꾸준히 다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아이들의 경우, 경쟁이 치열한 7월에 시작했기 때문에 접수할 때 시간 맞춰서 딱 들어갔던 기억이 나네요. 

 

신규회원은 온라인접수만!

★ 기존회원은 현장접수가 가능하지만, 신규회원은 온라인접수만 가능합니다. 

예전에 비해 바뀐 부분인데요. 어린이는 반드시 어린이회원의 이름으로 홈페이지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한답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있다면 휴대폰 인증을, 휴대폰이 없다면 아이핀인증을 해야 합니다. 아이핀인증으로 진행할 경우, 시간이 걸리니 미리 아이핀을 발급받아 준비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7시 땡 치면 1~2분 안에 마감이 되기 때문에, 그 시간에 아이핀으로 인증받고 하다가는 수강신청을 할 수가 없어요. 

 

강습 비용&시간

어린이수영은 4시와 5시에 개설되어 있습니다. 4시에는 반이 3개, 5시에는 2개가 개설되어 있는데 매달 개설되는 반이 조금씩 다릅니다. 9월에는 초급반이 개설되지 않았는데, 이는 앞달에 초급반 아이들이 승급해서 반이 구성되었기 때문이에요. 지금은 중급과 상급만 있지만, 다음달이나 다다음달이 되면 아마 고급반도 개설이 될 것 같습니다. 

 

혹시나 아이가 들어가야 할 반이 어떤 반인지 모르겠다면 센터에 전화하셔서 물어보셔도 잘 알려주십니다. 저도 아이가 다른 곳에서 자유형은 했는데 배영은 못해서 어느반에 들어가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니, 어떤 반에 들어가면 된다고 얘기해주시더라구요. 어린이수영은 정말 다른 사설 수영장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큰아이는 지금 2년째, 작은아이는 1년째 다니고 있는데요. 물론 4:1로 진행하는 사설수영장에 비하면 인원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한반에 약 20명),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강료가 너무 저렴하니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성인프로그램도 있어요!

저도 예전에 여기서 요가나 헬스를 끊어서 다닌 적이 있습니다. 성인분들도 많이 이용하시고, 샤워실에 목욕시설과 사우나도 갖추고 있다보니 동네에서 많은 분들께 인기있는 곳입니다. 특히 강좌같은 경우, 예전에 비해 다양한 강좌가 개설되어 고르는 폭도 한층 넓어졌구요. 저도 이번달에는 아이들과 함께 피트니스에 등록해서 한번 다녀봐야겠습니다.

 

피트니스 외에도 탁구나 축구같은 수업도 개설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등록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9월에도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어린이수영 & 성인 프로그램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