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얼죽아에게 이런 원인이?(feat. 얼음중독, 빙섭취증)

by 아몬드바나나

얼음 좋아하시나요? 저는 더운 여름에도 추운 겨울에도 1년 내내 아이스만 마시는 얼죽아입니다. 아이를 낳고 나니 시시때때로 덥기도 하고 아이가 어릴 때는 뜨거운 커피를 마시다가 혹여라도 아이에게 쏟을까 염려되어 아이스 음료만 마시기 시작한 것이 얼죽아로 이어졌네요. 오늘은 이런 얼음을 좋아하는 분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얼음중독, 얼죽아
얼음 좋아하시나요?

얼죽아란?

얼죽아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얼어 죽어도 아이스'라는 뜻으로 1년 내내 아이스 음료만 마시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물론 저도 많고 많은 얼죽아 중의 한 사람입니다. 아이스 음료를 좋아하고 아이스 음료만 먹는 것으로 건강에 어떤 이상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막상 얼음을 지나치게 섭취한다면 빙 섭취증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저처럼 아이스 음료를 늘상 끼고 다니는 분이시라면 주의 깊게 한번 살펴보세요. 

 

나는 얼어 죽어도 아이스다!

내가 만약 얼어 죽어도 아이스만 마시는 스타일이라면 혹시 빙섭취증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빙 섭취증은 냉식증이라고 도 하는데, 얼음을 비정상적으로 좋아하고 즐겨먹는 것을 말합니다. 얼음 자체는 물을 얼린 것으로 영양학적으로 특별한 것이 없는 식품인데, 이러한 것을 즐겨 먹는다면 이식증 증상 중 하나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식증'이라는 단어가 어색하게 들리실 수 있는데, 어린아이들이 놀다가 가지고 놀던 흙이나 지우개, 단추같이 식품이 아닌 것들을 먹는 경우와 같은 것이랍니다. 아이들이야 별생각 없이 입으로 가져가는 것이기는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영양가 없는 얼음을 강박적으로 먹고 있다면 이식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얼음만 찾게 되는 이유

사실 얼음을 계속 찾게 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뜨거운 것을 먹다가 아이들이 화상을 입을까 걱정되어 아이스를 먹기 시작했는데, 먹다보니 시원하고 청량감이 느껴져 늘 아이스만 찾게 되더라고요. 이러한 이유 외에 얼음을 찾게 되는 이유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철분이 부족할 경우
  •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몸에 철분이 부족해지면 얼음을 찾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철분이 부족한 빈혈환자의 88%가 얼음을 반복적으로 먹는 냉섭취증을 앓고 있다고 하니, 평소에 혹시라도 얼음을 너무 많이 찾으신다면 철분을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얼음은 사실 꽤 자극적인 편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 얼음을 씹거나 차가운 것을 먹으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매운 것을 먹는 것과 같은 이치겠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

얼음을 너무 좋아하신다면 몸 속에 차가운 물질이 계속해서 들어가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답니다. 물론 얼음을 씹어먹는다면 턱관절에도 무리가 갈 수 있고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차가운 것을 지나치게 많이 찾는다면 철분의 부족일 수 있으니 우선 육류, 생선과 같이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해보세요. 혹은 괜찮은 철분제를 구입해서 드시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딱딱하고 차가운 얼음을 꼭 드시고 싶으시다면 씹어드시기 보다는 천천히 녹여드시면서 얼음을 줄여나가 보세요. 물론 얼음이 주는 스트레스 해소와 시원한 청량감이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위에 부담이 되고 건강에 해가 될 수도 있으니 뭐든지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얼어죽어도 아이스, 얼죽아에게 올 수 있는 냉섭취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내가 얼죽아라면 혹시 냉섭취증이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D 무엇이든 중독되지 않고 적당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으니까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다이소표 할로윈, 다이소에서 할로윈 준비하기(feat. 의상, 망토, 포장, 조명, 가랜드까지)

얼마 전, 잘 사용하고 있던 맥북프로의 맥세이프가 사망하면서 새 맥세이프를 구하느라 김포공항 윌리스에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Willi's에서 맥세이프는 새로 구매하지 못했지만 대신

almondbanana.co.kr

 

 

부평구청 법인인감증명서 발급하기(feat. 1층 무인발급기)

가끔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 일이 있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는 보통 등기소에 가야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편의를 위해서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자판기(?)가 여러 곳에

almondbanana.co.kr

 

 

드디어 받아보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금

네이버 블로그를 오랫동안 해 왔습니다. 그냥 블로그가 좋아서 일상을 기록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애정을 담아 글을 많이 썼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수익형 블로그'라는 것을 알고 티스토리 블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