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체점할 때 최고, 유미 6.8 채점색연필(feat. 노크식/샤프식 색연필)

by 아몬드바나나

아이들 공부를 봐주다 보면 채점할 일이 정말 많이 생겨요. 저희 아이들은 학원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공부하기 때문에 집에서 풀어야 할 문제집을 풀고 나면 제가 일일이 채점을 해 주곤 하는데요. 채점할 때 좋은 노크식 or 샤프식 색연필을 소개해봅니다. 

 

 

유미 6.8 채점 색연필

유미 6.8 노크식 색연필
유미 6.8 노크식 색연필

유미 6.8 채점 색연필입니다. 색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채점은 역시 빨간색으로 하는 것이 정석이기 때문에 저는 빨간색만 구매해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색연필은 줄을 당겨서 종이를 돌려 깐 후 사용하는 색연필이었는데요. 사실 그 색연필이 채점할 때 느낌도 색깔도 참 좋더라고요. 그런데 매번 종이를 까서 채점을 하기도 귀찮고, 생각보다 제가 채점할 일이 많아서인지 너무 빨리 닳더라고요. 지구본 색연필도 써봤는데, 조금 더 진한 게 없을까 찾다가 유미 노크식 색연필을 발견하게 됩니다. 

 

 

장점 & 단점

장점은 사용하기 편하다는 것입니다. 노크식이라 부러질 염려도 별로 없고 종이를 돌돌돌 까서 쓸 필요도 없고요. 종이를 돌려서 하다 보면 은근히 예쁘지 않게 까지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런 걸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에(정신병인가;;;) 은근 신경 쓰였거든요. 그런데 노크식 색연필은 종이도 없고 하니 참 좋네요. 

 

단점이라고 할 만한 것은 기존의 돌돌돌 종이 색연필에 비해 발색이 좀 약하다는 것입니다. 구매 전 상품 후기를 보니 색이 약간 흐리다는 평이 많았는데, 종이색연필에 비해서는 색이 조금 약하지만 어린이들이 많이 쓰는 지구본 색연필에 비해서는 색이 진합니다. 채점하기에는 나쁘지 않더라고요 :D

 

 

발색테스트잔뜩 산 리필
유미 6.8 노크식 색연필

 

가격 & 구매처

집 근처 문방구에 가 보았더니 따로 이 제품이 있지는 않아서 저는 인터넷으로 구입했습니다. 인터넷에 유미 채점식 색연필이라고 검색하시면 많이 나와요. 가격은 보통 6~700원선이고 리필도 따로 팔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 필통에도 하나씩 넣어주고 저도 여유 있게 사용하려고 본품 5개와 리필 10개를 주문했는데 약 10,000원(배송비 3,000원 포함)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여러가지 색연필
여러가지 색상

색상은 여러 가지이고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저는 채점할 거라 빨간색만 주문했지만, 공부하는 학생들이라면 다양한 색연필을 구비해두고 노트필기에 사용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이제 유미 6.8 노크식 색연필 들고 아이들이 풀어놓고 간 문제집 채점하러 가봐야겠습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