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카카오뷰 부정매출 | 부정매출은 왜 발생될까?

by 아몬드바나나

카카오뷰를 하고 있습니다. 작년 10월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해온 카카오뷰인데 처음에는 어떻게 하는지를 몰라서 헤매고 헤매다가 정말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매달 수익을 갱신하며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뷰 수익부정매출
카카오뷰 수익/부정매출

 

카카오뷰 부정매출

카카오뷰는 1 계정에 10개의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채널은 100명의 친구추가와 10개 이상의 보드발행만으로 수익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데요. 어쩌다 보니 현재는 수익요건을 충족한 채널을 9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말 우여곡절이 많았네요. 

 

카카오뷰는 이번달에 열심히 한 수익이 그 다음달 25일에 정산되고, 또 그다음 달 15일에 입금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이번달에 열심히 노동한 댓가는 2달 후에 받아볼 수 있는 것이죠. 마침 오늘이 25일이라 많은 분들이 카카오뷰 수익 정산을 기다리고 계시는 와중에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부정메일을 보내옵니다. 

 

카카오뷰 부정매출 발생안내
카카오뷰 부정매출 발생 안내

 

채널은 9개를 운영하고 있고, 9개 모두 거의 같은 방식으로 운영했지만 부정 매출 발생 안내메일은 딱 3개의 채널에서만 받았습니다. 이 3개의 채널은 수익이 발생한 그 달부터 꾸준히 부정 매출 메일을 받아오고 있어요. 

 

카카오뷰 부정메일
카카오뷰 부정메일

 

 

부정매출 왜 발생할까?

진심 궁금한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왜 대체 특정 채널만 부정매출이 발생하는 것인가요? 부정매출이 발생했다는 메일을 받고 나면 해당 채널에서 부정매출로 의심되는 금액은 차감이 되고 지급이 됩니다. 주변에 카카오뷰 하시는 분들에게 주워들은 이야기를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를 자기가 누른 경우
  • 노출은 별로 없는데 광고만 많이 누른 경우
  • 노출에 비해 좋아요가 너무 많은 경우

 

이런저런 이유가 있겠지만 거두절미하고 카카오에서는 이유는 알려주지 않으니 추측을 해보자면 이렇습니다. 일단 노출도 별로 없는데 광고가 많이 눌려있다는 것은 광고주의 이익을 해치는 것으로 보기 때문이라는 추측이 가장 신빙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물론 이유를 안알려주니 확실히는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경력직(?)들 사이에서는 부정매출메일을 받더라도 카카오뷰를 해서 얻는 수익이 부정매출 안받은 채널보다 높기 때문에 차라리 영수증처럼 받고 수익을 높이겠다는 이야기도 있는 편이기는 합니다. 

 

 

 

이 와중에 카카오뷰 위치변경

오늘 뭔가 작정하고 메시지를 보내려는 듯,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한번 더 카톡을 날립니다. 카카오톡 정 중앙에 이마에 달린 눈처럼 붙어있던 카카오뷰 아이콘이 이제 사라진다고 하네요. 더 보기를 통해서 카카오뷰로 진입을 해야 한다면 카카오뷰를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불편해지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카카오뷰
카카오뷰 위치변경

 


 

오늘이 카카오뷰의 수익정산 되는 날이라 기대가 되는 날인데 수익도 오픈되기 전에 부정매출메일 먼저 보내주네요. 부정매출메일이든 뭐든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으로 카카오뷰는 괜찮은 수단인 것 같습니다. 나름 재미있기도 하고요. 아직 카카오뷰 해보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한번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뷰 첫 수익정산(feat. 카카오뷰 채널 삭제방법)

오늘은 카카오뷰 수익 정산의 날입니다 :D 특별히 엄청난 수익을 바란 것은 아니지만(그래도 엄청난 수익이 나면 감사합니다) 잠시잠깐 비는 시간에 짬을 내어 할 수 있는 부수입 활동으로 카카

almondbanana.co.kr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공개 (22/10 ~ 23/2)

다양한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카카오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듣기는 들어보았는데 카카오뷰 초기에는 수익이 나쁘지 않았지만 갈수록 수익이 보잘것 없어진다는 말에 망설이다가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