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카카오 에드핏 보류, 광고설치 후 재심사

by 아몬드바나나

티스토리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쉽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하나하나 허들을 넘는 것이 힘들 때가 있네요. 그래도 다른분들의 책, 유튜브, 강의 등을 참고하면서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저의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요.


카카오 에드핏을 달아볼까?

애드센스를 정말 오랫동안 달지 못하면서 바로 위에 보이는 카카오 에드핏이라도 달아볼까 싶었습니다.
조건은 블로그 개설 30일 이상, 공개글 20개 이상이었기 때문에 정말 쉽게 생각하고 신청을 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심사보류카카오 애드핏 심사보류
카카오 애드핏 심사보류


심사 결과는 '심사보류'. 광고를 설치한 이후 심사 진행이 가능하다는 멘트가 보입니다.
애드센스도 머리가 아파 죽겠구만, 에드핏까지 보류라니. 치사해서 안 달기로 결심하고 두었는데, 갑자기 왜 보류가 된 것인지, 승인은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해져서 다시 도전해봅니다.

카카오 에드핏 홈페이지에 가 봅니다.

 

Kakao AdFit 안내

다양한 광고 게재 AdFit은 다양하고 검증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 이미지 광고, 텍스트 광고와 같이 원하는 형태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게재가능 광고안내

adfit.kakao.com

광고관리-전체광고단위-새 광고단위를 눌러줍니다.

애드핏 광고설정
애드핏 광고설정


달고싶은 갯수에 따라 광고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저는 일단 1개만 달아보려고 1개만 등록해 보았습니다. 광고단위명은 편의상 아무거나 적어봅니다.

스크립트 발급
스크립트 발급


달 수 있는 배너의 크기는 용도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 광고를 달지 생각해보고 크기를 정하시면 됩니다.

배너의 크기
배너의 크기

 

HTML편집을 해 봅시다!

스크립트 복사
스크립트 복사

배너의 크기까지 선택하고 나면 스크립트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스크립트를 꾸미기-스킨편집-HTML편집에 들어가 붙여줍니다.

상단광고를 넣고 싶다면

Ctrl+F를 눌러 revenue를 검색한 후, 밑에 에드핏 상단광고 스크립트를 붙여 넣습니다.

하단광고를 넣고 싶다면

Ctrl+F를 눌러 revenue를 검색한 후, 밑에 에드핏 하단광고 스크립트를 붙여 넣습니다.

애드핏 광고 넣기
애드핏 광고 넣기

 

사이드바 광고를 넣고 싶다면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배너 출력이 필요합니다. 블로그관리-플러그인-배너출력을 선택합니다.

배너출력 플러그인
배너출력 플러그인

이후, 꾸미기-사이드바-HTML 배너출력 추가를 누르면 배너출력이 생성됩니다.  

HTML 배너출력
HTML 배너출력
HTML 배너출력
HTML 배너출력

 HTML 배너출력 옆 + 표시를 누른 후, 편집을 눌러 아까 복사한 스크립트 주소를 넣어줍니다.

 

이제 재심사 요청을 해 봅시다!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가 수익탭에서 애드핏 심사보류/재심사 요청을 클릭합니다.
안내된 사유(광고 설치 후 재심사)를 수정했으므로, 당당하게 요청해봅니다.


애드핏 심사는 3~5일 걸린다고 하는데, 수정하여 재심사한 애드핏은 과연 통과될까요?
애드핏 재심사 요청을 해보고 나니 애드센스가 얼마나 편하게 광고를 달 수 있는 수단인지 깨닫게 됩니다 :)

다음날 바로 통과된 재심사
다음날 바로 통과된 재심사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