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애드센스 지급 기준금액 조정하기

by 아몬드바나나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약 250일 정도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 승인받는 것조차 3개월이나 걸렸었는데 시간이 조금씩 지나면서 아는 것도 할 줄 아는 것도 조금씩 생기더니 어느덧 수익이 지급기준인 100$에 도달하였네요. 오늘은 수익을 지급받기 위한 허들,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과 애드센스 지급 기준금액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달려온 248일간의 티스토리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 설정

애드센스는 100$가 넘으면 수익을 지급해줍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이른바 구급데이라고 불리는 날에 수익이 입금되곤 하는데요. 이전에 꼭 해줘야 하는 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로 창출된 세금과 관련된 정보를 제출하고 설정해 주는 일입니다. 

 

  • 애드센스 - 지급 - 결제정보
  • 결제 프로필 - 미국 세금 정보 - 세금 정보 관리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하단의 [미국 세금 정보]를 클릭하시면 세금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일단 빨간 색으로 뭔가 나오면 불안한 마음이 들기 때문에 빠르게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미국 세금 정보를 차근차근 입력해보겠습니다. 계좌 유형은 [개인]을 입력합니다. 미국 시민이나 거주자는 아니니까 [아니요]를 누르시면 되고, 마지막 W-8 질문에는[W-8 BE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개인 이름을 넣어주고 국가/지역에는 [대한민국]을 입력합니다. 다른 것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주소는 처음에는 한글로 넣었는데 [상세주소] 부분이 한글로 입력하면 오류가 생기길래 영문으로 변환해서 넣어보았더니 괜찮네요. 만약에 에드센스 계정을 2개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은 헷갈리지 않게 잘 구분해서 넣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은 도로명으로 한 번은 일반 주소로 하시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위와 같이 입력하시면 별일 없이 진행이 됩니다.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고 그냥 체크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맨 마지막에 세금 문서 발송 방법은 그냥 이메일로 보내겠다는 이야기라서 그러라고 했습니다 ㅎㅎㅎ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모두 다 입력하고 제출했는데 문서가 누락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찾아보니 어떤 사람은 나오고 어떤 사람은 안나오는 메시지가 아니라 그냥 통상적으로 나오는 메시지인 것 같아요. 쉽게 말해서 신분증 첨부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아마 제가 이름을 영문으로 넣어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 생각해 보면 저는 아직 계좌정보도 넣지 않은 상태인데요. 

 

결제 프로필에 한글로 이름을 적었다면 여기서도 이름을 한글로, 영어로 적었다면 영어로 적어서 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운전면허증이 허용된다고 하여 또 찾아보니 '영문'으로 된 신분증을 첨부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일전에 운전면허증을 영문으로도 신청해둔 것이 있어서 사진 찍어 올리니 별 탈 없이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애드센스 지급기준금액 조정하기

앞서 언급했듯이 애드센스는 100$가 넘으면 최소한의 지급기준에 충족합니다. 처음 100$가 넘었을 때는 너무 신나서 외환계좌 알아보고 그랬는데요. 막상 외환계좌를 알아보다 보니 카카오뱅크를 제외하고 나머지 은행들은 100$ 이상의 금액을 송금받을 때 10,000원의 수수료를 떼더라고요(카뱅은 5,000원이라 함). 100$라고 해봤자 13만 원 남짓인데 여기서 만원이나 수수료를 내야 한다고 하니 참 아깝더라고요. 

 

차라리 청구 기준액을 높여서 300$정도 송금받을 때 10,000원을 수수료로 떼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하여 결제 계정에서 지급일정을 변경해보았습니다. 결제 계정에 들어가시면 지급일정이 있고 옆에 연필모양을 누르면 월별 지급 청구 기준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지급기준금액 조정하기


오늘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지급받기 위한 세금정보를 제출, 설정하는 방법과 송금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지급기준금액을 상향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00$ 달성해서 참 좋았는데 또다시 300$가 달성될 때까지 열심히 달려보아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feat. 두 번째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받기)

애드센스, 약 100일간의 수익 인증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