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이메일 주소 무제한 만들기 꿀팁(feat. 블로그 여러개 개설하기)

by 아몬드바나나

일을 하다 보면 이메일을 여러 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혹은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신다면 티스토리 가입을 위해 카카오계정이 필요합니다. 카카오계정은 이메일로 가입(전화번호 필요하지 않음)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이메일을 만들어 카카오계정을 만들어두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 개 만드실 수 있게 됩니다. 이하에서는 이메일 주소를 여러 개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mail을 준비합니다.

 

네이버 메일은 1인당 3개의 아이디까지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메일이 3개 이상 필요하다면 gmail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gmail을 이용한다면 1인당 아이디를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는데, 이때 PC가 아닌 모바일이나 테블릿에서 가입해야 전화번호 인증을 건너뛰고 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Google 계정 만들기_PC버전

 

기존에 Gmail계정이 없다면 그냥 PC에서 계정을 만드셔도 됩니다. PC에서 계정을 만들 때에는 무조건 연락처를 인증해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기존 계정 외의 다른 계정을 만들기 위함이라면 PC보다는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 가입해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Gmail 다운받기

 

앱스토어에서 Gmail을 다운로드하여도 되고 혹은 그냥 모바일에서 www.gmail.com을 치고 들어가 가입하기를 진행해도 됩니다. 휴대폰에 보통 Gmail앱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저는 그냥 앱으로 가입해보았습니다. 

 

Google 계정 만들기_모바일 버전

 

이메일 설정에서 Google을 선택하면 PC에서 가입할 때와 동일하게 로그인 화면이 등장합니다. 하단에 '계정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원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어준 후, 본인의 이름,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기까지는 보통의 gmail 계정 만드는 방법과 같습니다.

 

 

전화번호를 추가하시겠습니까?

Google 계정 만들기_모바일 버전

 

PC에서는 무조건 전화번호를 인증하여야 하지만, 모바일을 이용해서 가입하면 전화번호 입력이 선택사항이 됩니다.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보면 '건너뛰기'가 있습니다. 건너뛰기를 누르면 전화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간단하게 이메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 이메일로 카카오계정 만들기

 

만약 티스토리 추가 개설을 위해 새 이메일을 만드셨다면 이제 다음(www.daum.net)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눌러주고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로 들어갑니다. 아까 만든 이메일을 사용하여 가입을 진행하면 간단하게 새로운 카카오계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든 카카오계정을 연결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더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이메일을 만들었죠? 이메일 주소를 여러 개 만들어서 티스토리 추가 개설뿐만 아니라 업무용으로 분리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도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