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다이소 추천템, 욕실용 흡착시계(feat. 욕실에도 시계가 필요하다)

by 아몬드바나나

다이소에는 없는 물건이 없죠. 가끔 다이소에 가곤 하는데 욕실 거울에 붙여둔 시계가 고장 난 것이 생각나 다이소 욕실용 흡착 시계를 하나 사 보았습니다.


다이소 욕실용 시계

깨져버린 욕실용 시계
깨져버린 예전 욕실시계

기존에 욕실 거울에 붙여둔 시계도 참 오랫동안 잘 사용했는데, 어느날 무슨 일인지 바닥으로 똑 떨어진 이후로 저렇게 금이 가 버렸어요. 금이 간 상태로도 시간은 잘 맞기에 그냥 사용했었는데(큰아이가 깨졌으니 환기는 잘 되겠다고 했었는데…) 몇 달을 저 상태로 사용하다 보니 습기 때문인지 시간도 잘 안맞게 되더라고요.

아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화장실이라 시계가 없으면 아침에 학교 가기 전 서두를 때 시간을 확인할 수 없어 곤란하기에 욕실용 시계를 바꿔주었습니다.

다이소 욕실용 시계
다이소 욕실용 시계

역시 없는 것이 없는 다이소에는 욕실용 흡착 시계도 당연히 팔고 있었습니다. 욕실용 시계를 검색해보시면 생각보다 비쌉니다. 시간만 간단하게 확인할 건데 굳이 그리 비싼 욕실용 시계를 사야 하나 싶었는데, 다이소에는 단돈 3,000원이면 욕실용 시계를 구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는 납작한 동전 건전지(LR44)가 들어있는데 일단 기본으로 들어있는 것으로도 문제없이 작동하므로 따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생각해보니 지난번에 사용했던 욕실 시계도 다이소에서 구매했던 것 같은데, 제가 간 다이소에는 아날로그시계(바늘식)는 없었고 디지털시계만 있었어요.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시계 본체 부분과 뒷면 흡착판 부분을 분리해서 건전지 보호필름을 당겨 제거해준 후 시간을 맞춥니다. 시계를 맞추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을게요. 친절한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설명서를 보면서 시계를 맞추시면 된답니다.

설명서에는 욕실용 시계를 붙일 부분을 깨끗이 닦고 물기를 제거한 후, 고무 부분에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뜨거운 바람을 조금 쐬어주고 붙이라고 되어있네요. 아무래도 고무가 살짝 늘어나서 흡착력이 더 높아지라고 그러는 것 같아요. 저는 귀찮아서 그냥 붙였는데 철썩 잘 붙습니다.

새로운 다이소 욕실용 시계
새로운 욕실용 시계


이전에 사용하던 시계의 뒤판과도 크기가 딱 맞는 것을 보니 이전 욕실 시계도 다이소에서 구매한 것이 확실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계를 바꿔두었는데 아날로그가 디지털로 변경된 것 외에는 색깔도 모양도 달라진 것이 없어서인지 아이들이 눈치채지 못합니다 ㅎㅎㅎ

아무튼 저렴한 가격에 욕실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욕실 시계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아주 큰돈 들이지 않고도 소소하게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가끔 가볼만한 다이소의 잇템, 욕실용 시계 소개였습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