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무인카페 임장기, 무인카페 창업에 얼마나 들까?(feat.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도)

by 아몬드바나나

다양한 창업의 형태가 있지만 최근에는 무인점포의 창업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 동네만 해도 전에 없던 무인카페와 아이스크림 할인점과 같은 점포들이 5~6개씩 생겼더라고요. 동네에 괜찮은 무인점포가 생기는 것은 편의상 참 좋은 일인 것 같아요. 오늘은 저희 동네에 생긴 무인카페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우리 동네 무인카페, 카페나우

우리동네 무인카페

약 2,000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새로 생긴 무인카페입니다. 근처에 카페 하나 있을 법 한 곳인데도 의외로 마땅한 자리가 없어 카페가 들어서지 않았고, 가까운 스타벅스나 할리스 매장도 5~600m는 걸어가야 나오는 위치이기 때문에 카페가 있었으면 싶었었는데 마침 무인카페가 생겼네요. 

무인카페에서 커피 구매하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커피를 선택하고 카드를 넣으면 오른쪽 컵 추출구에서 컵이 나옵니다. 아이스는 음료를 추출하기 전에 얼음을 먼저 받은 후에 음료 추출구에 컵을 살포시 놓으면 됩니다. 음료 추출구에 컵을 놓으면 커피가 스르륵 자동으로 나옵니다. 


 

완성된 커피

따뜻한 아메리카노

매일같이 아이스만 먹다가 괜히 따뜻한게 먹고 싶어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 뽑아보았습니다. 보송보송하니 크레마가 곱게 올라간 아메리카노를 받아 들고 나니 왠지 티 디저트가 생각났네요. 저희 동네 무인카페에는 디저트류를 따로 팔지는 않지만 다른 무인카페에서는 종종 자판기에서 디저트류도 팔고 있더라구요. 저는 여기에 홍루이젠 샌드위치가 있으면 딱 좋을 것 같았어요.

 

무인카페 창업비용

무인카페 창업비용

사실 무인카페는 어디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창업 비용이 다르겠지만 제가 방문한 이 카페의 경우에는 약 3천만 원 정도 들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점포의 임대료와 권리금은 제외하고 순수하게 인테리어 비용과 커피 기계, 기물(에어컨 등)을 구비하는데 드는 비용이라고 합니다. 지난번에 방문했을 때, 우연히 카페에 사장님이 나와계셔서 살짝 물어보았더니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예전에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이 별로 없어서 하나 하고 싶은 마음에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비용도 물어본 적 있었어요. 지금은 조금 다를지 모르겠지만 큰 틀에서 본다면 적어도 냉방기계는 반드시 구비해야 하고, 아이스크림용 냉장고는 6개 이상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도 창업비용이 약 3천만원 정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오늘은 동네 무인카페에 다녀와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인빨래방 하나 하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아무튼 관심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