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블로그 다음 최적화가 되면 일어나는 일(feat. 다계정은 실패)

by 아몬드바나나

애드센스 다계정을 꿈꾸며 만들어놓았던 블로그가 있었습니다. 오로지 애드센스 승인만을 위한 글을 정성껏(?) 쓰고 있었기에 딱히 유입은 신경 쓰지 않고 있었는데 갑자기 유입이 늘었네요. 나름 고민하고 이유를 찾아보았는데 다음 최적화가 되었나 봅니다. 

 

유입의 증가와 다음 최적화

블로그 다음 최적화가 되면 일어나는 일

 

어제를 기준으로 갑자기 유입이 증가한 저의 서브 블로그입니다. 물론 다계정을 만들기 위해 개설해놓은 것이라 일단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이 목적이어서 1일 1포는 했지만 크게 인기있는 글은 쓰지 않았어요. 물론 검색도 잘 되지 않았고 유입도 거의 없었는데, 어제를 기준으로 유입이 갑자기 훅 뛰었네요. 혹시나 해서 다음 최적화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 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다음 최적화가 되면 일어나는 일

다음에서 최적화 블로그가 되었는지 여부는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검색했을 때, 위와 같이 사이트가 나오는지 여부로 알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나오면 최적화가 된 것이고, 아직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합니다. 날짜를 보시면 개설일이 2023년 1월 6일인데 갑자기 유입이 늘어난 날은 2월 7일입니다. 최적화에 걸린 시간은 딱 1달이네요. 

 

글은 약 20개 남짓 있는데 승인용 글이지만 나름 SEO에 맞게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최적화가 되고 나니 제 글이 훨씬 노출이 잘 되어서인지 유입 수가 눈에 띄게 유의미해지고 있습니다 ㅎㅎㅎ

 

다계정은 실패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는 구글의 눈을 피해 다계정에 도전을 했건만 무참히 실패했습니다. 애드센스는 본래 1인 1계정만 등록할 수 있고, 1 계정 안에 다수의 사이트를 연결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요. 펍벤이라든가 다양한 이유로 계정이 정지되는 사태에도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일종의 보험과 같은 개념으로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의 계정을 따로 더 만들어놓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굳이 다계정을 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는 했지만 저도 구글의 눈을 속일 수 있을지 궁금해서 크롬의 게스트창을 이용하여 새로운 지메일을 하나 만들었고, 그 지메일을 이용하여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어 블로그를 개설했어요. 그 블로그가 위의 최적화가 된 저 블로그에요. 도메인을 구입해서 입혔고, 철저히 크롬의 다른 창을 이용하여 애드센스 가입도 따로 해 두었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할 때가 된 것 같아서 신청을 했는데...

 

사이트 목록에 없는 하나 이상의 사이트에서 광고 코드가 발견되었습니다.

오 마이갓! 본래 계정에 들어가니 저런 메시지가 떡 하니 나오네요. 구글이 진한 글씨로 '운영 중이신 사이트인가요?'라고 물어보니 왠지 가슴이 둑흔둑흔 심장이 벌렁거립니다. 구글은 내가 다계정을 만들려는 것을 알고 있구나 싶어 얼른 조치를 해 봅니다. 

 

애드센스 계정 해지

일단 애드센스 계정을 해지했습니다. 본래 계정 말고 새로 만든 계정으로 연결한 애드센스 계정을 해지해주면 됩니다. 이때, 지메일을 삭제해버리면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은 해지할 수 없기 때문에 지메일을 삭제하지 마시고 애드센스 계정을 해지해주세요. 어차피 지메일은 몇개를 사용해도 괜찮은 거라 저는 그냥 두었습니다(어차피 티스토리를 만들었기도 하고요).

 

애드센스 계정 해지

메일함을 열어보니 이런 메일이 와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중 하나가 해지되었다는 메일이네요. 다계정 만들려고 하다가 심장이 먼저 문제가 생길 것 같아 일단 이렇게 계정을 삭제해 두고 다계정으로 준비해 두었던 계정은 살포시 원래 애드센스 계정에 승인신청을 해 두었습니다. 하루가 지났지만 아직 승인되었다는 연락은 없어 약간 쫄 리지만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문제가 생기고 나서 찾아보니 IP가 같으면 구글의 눈을 피할 수 없다는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었네요. 어쩔 수 없이 집에서는 못할 것 같고 직장에 가서 한번 시도해봐야 하나 싶습니다. 아무튼 다계정은 실패했지만 기왕 이렇게 된 거 승인받고 나면 또 하나의 블로그를 열심히 키워봐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스토리 타계정 로그인 없이 이용하기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의 계정만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언제 막힐지는 모르겠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사실상 이메일만 있으면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

almondbanana.co.kr

 

애드센스 세금정보 제출 및 설정하는 방법, 애드센스 지급 기준금액 조정하기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약 250일 정도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애드센스 승인받는 것조차 3개월이나 걸렸었는데 시간이 조금씩 지나면서 아는 것도 할 줄 아는 것도 조금씩 생기더니 어느

almondbanana.co.kr

 

가비아 도메인 카페24 호스팅으로 연결하기(feat. 용감하게 워드프레스 시작!)

워드프레스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사실 티스토리만으로도 충분히 괴로운(?) 상황이지만 2월 6일을 기점으로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광고에 손을 대겠다는 공지를 한 이후로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