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ㅣ 내 블로그 확인하기

by HayEc

블로그를 하다 보면 내 블로그가 어떤 상태인지 궁금하기 마련이죠. 티스토리 블로그야 블로그가 최적화되어있는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방법이 워낙 간단하여 매번 글을 쓰고 난 다음에는 내 블로그의 상태를 한 번씩 확인해보고 있지만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도 하나 있기에 나 에버 블로그의 지수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ㅣ 내 블로그 확인하기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ㅣ 내 블로그 확인하기
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ㅣ 내 블로그 확인하기

네이버 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네이버 블로그 지수는 다음의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블로그지수 확인 #저품질 #최적화 #상위노출 - 리드뷰(LEADViEW)

무료 블로그 지수확인 블로그저품질과 블로그최적화를 확인하여 더 많은 블로그수익을 낼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어 보세요.

www.baruda.co.kr

간편하게 로그인 한 후,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하루에 한번씩 블로그 지수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포스팅도 확인할 수 있고 블로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나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나름 내 블로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것 같더라고요. 

 

 

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ㅣ 내 블로그 확인하기
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ㅣ 내 블로그 확인하기

확인해본 제 블로그 지수는 이렇습니다. 네이버에는 2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네이버 블로그 2개 중 하나는 운영을 멈춘 상태이고, 다른 하나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일지처럼 기록용으로 글을 쓰고 있었어요. 아주 열심히 열과 성을 다하는 블로그는 아니다 보니 이웃수도, 방문자수도, 글도 많지 않지만 준최 5를 유지하고 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확인방법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다음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어보면 최적화되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찾아보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위의 네이버 블로그처럼 최적화나 준최적화 등등의 등급으로 나뉘어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없었어요. 다만, 다음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를 넣었을 때 사이트명이 나오면 최적화, 안 나오면 저품질이라고 하기는 합니다. 

 

티스토리는 저품질로 가더라도 명확한 이유나 원인을 알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글을 쓰고 5~10분 지나고 난 후에 다음 검색창에 사이트를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갑자기 내 사이트가 보이지 않는다면 최근에 작성하신 글이 문제일 수 있으니 삭제 또는 비공개해 보시고 시간이 지나면 다시 사이트명이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오늘은 내 블로그의 위치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든 티스토리 블로그든 최적화에 신경쓰이지 않는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궁금하시다면 한 번쯤 내 블로그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시고 즐거운 블로그 라이프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HayEc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