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제목바 ㅣ 본문 소제목 서식 공유

by 아몬드바나나

가끔 티스토리 글을 읽다보면 예쁜 제목바를 보셨을꺼에요. 제목바를 사용하면 일단 가독성이 높아지는데다가 우리가 제목으로 사용하는 h2 테그를 바로 사용하여 구글봇에게 제목이라는 것을 인식시켜주는 기능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뭐 이유야 어째튼 예쁘고 가독성도 높여줄 수 있는 티스토리 제목바 서식을 공유해봅니다. 

 

티스토리 제목바 서식공유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제목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약간 일기장 같은 스타일로 따로 제목바를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다른 블로그는 그저 북클럽 스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목을 넣어줄 때 제목바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색상으로 만들어 본 제목바 서식을 공유해봅니다. 

티스토리 제목바 ㅣ 본문 소제목 서식 공유
티스토리 제목바 ㅣ 본문 소제목 서식 공유

저는 그냥 제 취향에 맞춰서 위의 색을 사용하고 있지만, 색상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색상 팔레트를 참고하셔서 원하는 색상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제목바 색상 변경하기

색상 변경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색상 팔레트]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색상을 선택한 후, 색상 옆에 나오는 색상번호(ex. #B5B2FF)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제목바 ㅣ 본문 소제목 서식 공유
티스토리 제목바 ㅣ 본문 소제목 서식 공유

복사한 색상번호를 아래 소스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교체하여 넣어줍니다. 

<h2 style="border-left: 13px solid #B5B2FF; padding: 0 15px 5px 10px; font-weight: bold; border-bottom: #B5B2FF 1px solid;">본문소제목</h2> <p>본문</p>

 

 

 

티스토리 제목바 서식에 저장하기

제목바 소스를 매번 붙여넣기 하여 사용하기 번거로우니 서식에 넣어놓고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블로그 관리 홈 - 콘텐츠 - 서식관리 - 서식쓰기

서식쓰기에 들어가신 후, 상단 오른쪽에 html 모드로 변경을 하신 후, 위의 소스를 붙여넣기 하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제목바 ㅣ 본문 소제목 서식 공유티스토리 제목바 ㅣ 본문 소제목 서식 공유
티스토리 제목바 ㅣ 본문 소제목 서식 공유

이렇게 저장해놓으신 서식은 글을 쓸 때, 위의 · · · 을 누르고 서식을 선택하셔서 불러오기하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서식은 아래 첨부해두었으니 다운받으셔서 서식에 저장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제목바 서식.txt
0.00MB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