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애드센스 승인 ㅣ 반자동 글쓰기로도 가능!

by 아몬드바나나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메일을 어제 받고 반가운 마음에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D 처음 수익형 블로그라는 것을 알고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기 위해서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는 승인까지 딱 2달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그 후로는 점점 경험치가 쌓여가면서 지금은 여러 개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ㅣ 반자동 글쓰기로도 가능!

애드센스 승인 방법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한 카더라는 정말 다양합니다. 제가 구글 관계자는 아니기 때문에 그 중에 어떤 것이 정확하다 아니 다를 언급할 수는 없겠지만 일부 어떤 방법들은 효과가 있기는 합니다. 제가 사용했었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래된 전공책 필사하기 → 첫 애드센스 승인 성공 but 글을 80개쯤 쓰고서 승인받음
  • 1일 1포스팅 → 다음 최적화에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 듯
  • SEO 맞춰서 글 쓰기 → 약 2000자, 사진 1장, SEO 맞춰서 글 20개 정도였을 때 승인받음

물론 제목에 약간의 어그로(?)가 있기는 하지만 이전에 승인받았던 팁을 정리해 둔 포스팅입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2개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어요.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feat. 두 번째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받기)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벌써 218일이나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블로그를 개설한 후 바로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했었어요. 결과적으로는 승인글이

almondbanana.co.kr

반응형

 

반자동포스팅도 가능할까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10개월 정도 되었는데 사실 승인을 받은 블로그를 더 늘려야 하나 싶기는 했지만 궁금한 것이 생겨 도전해 보았습니다. 바로 '자동포스팅'으로도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할까였는데요. 블로그에 글을 쓰다 보면 내가 언제까지 이렇게 글을 써야 하나(수익이 그리 높지 않을 때 특히)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듭니다. 저도 이런저런 궁리를 하다가 어쩌다 사게 된 전자책을 통해 자동포스팅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코딩은 아예 전혀 모르기 때문에(배워 본 적도 없고) 전자책을 읽으면서 이것이 대체 어느나라 말인가를 궁금해하며 한두 달 열심히 따라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어쩌다 보니 코딩에 성공하게 되었는데, 전자책에서는 자동포스팅으로 연결하여 알려주었지만 저는 거기까지는 어려워 일단 반자동(내가 하루에 한 번 파이썬을 돌려주는) 방식으로 포스팅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반자동 포스팅도 애드센스 승인 가능

 

API를 받아서 발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한 가지의 주제로 포스팅을 할 수 밖에 없어 어쩔 수 없이 전문블로그가 된 듯하고, 유입 수는 거의 없지만 글을 약 60개쯤 썼을 때 승인메일을 받았습니다. 결국은 반자동 포스팅으로도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하다는 결론입니다. 

 

최근에는 챗GPT를 이용하여 글을 발행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늘었습니다. 저도 간혹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이건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글들을 발견하곤 하는데요. 갑자기 생긴 궁금증, 챗GPT로 쓴 글로도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할까요? 궁금해서 최근 해보고 있는데 결론이 나면 다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가 애드센스 승인의 허들을 넘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