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팀블로그 활용 및 탈퇴하기

by 아몬드바나나

블로그를 하다 보니 친구와 블로그를 함께 할 일이 있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대해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 시작하는 친구를 위해 이런저런 도움을 주렸는데 팀블로그를 활용했거든요. 오늘은 팀블로그를 활용해서 할 수 있는 일과 팀블로그를 탈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팀블로그 활용 및 탈퇴하기

티스토리 팀블로그 활용

 

티스토리에는 다른 사람과 함께 블로그를 공유할 수 있는 [팀블로그] 기능이 있습니다. 

 

  • 블로그 관리 홈 - 관리 - 팀블로그

위의 메뉴대로 들어가시면 팀블로그 메뉴가 나타납니다. 팀블로그는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여 글을 쓰고 편집도 하고 혹은 부여된 권한에 따라 블로그의 설정이나 스킨을 바꾸는 등도 가능합니다. 티스토리는 1개의 아이디에 5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데, 5개의 블로그 외 추가로 블로그를 개설하신다면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번갈아가며 블로그 관리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팀블로그를 사용하면 하나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다른 계정의 블로그도 로그인 없이 관리할 수 있어서 저는 제 블로그를 이렇게 관리하고 있었어요.

 

☆ 티스토리 타계정 로그인 없이 이용하기

 

티스토리 타계정 로그인 없이 이용하기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의 계정만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언제 막힐지는 모르겠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사실상 이메일만 있으면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

almondbanana.co.kr

물론 이번에는 친구와 함께 친구의 블로그를 살짝 관리해주고자 팀블로그를 활용했는데 '관리자' 권한을 부여받아 스킨이나 다른 기타의 것들을 살짝 손봐주고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을 몇 개 작성해 준 뒤, 팀블로그에서 탈퇴하였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팀블로그 탈퇴하기

 

의외로 티스토리의 메뉴가 손에도 눈에도 잘 익지 않아 탈퇴하는 버튼을 한참만에 찾았네요. 이제는 어느정도 이런저런 세팅이 완료가 되었기에, 친구가 혼자 블로그를 할 수 있도록 티스토리 팀블로그에서 탈퇴를 해 봅니다. 

 

  • 블로그 관리 홈 - 관리 - 팀블로그

 

위의 탭으로 들어갑니다. 팀블로그가 보이시죠. [활동 중인 맴버]에 보시면 소유자와 권한을 부여받은 팀블로그 구성원들이 보입니다. 

 

티스토리 팀블로그 활용 및 탈퇴하기

변경할 구성원 옆에 체크하시고 바로 위에 [변경∨]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권한 변경 메뉴와 함께 하단에 [탈퇴]가 보입니다. 탈퇴를 눌러주시면 그대로 탈퇴처리가 되고 블로그 소유자는 따로 승낙을 하지 않아도 탈퇴처리가 됩니다. 

 

 

티스토리 팀블로그 활용 및 탈퇴하기

활동 중인 맴버에서는 각 구성원이 언제 가입했고 작성한 글이 몇 개인지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이런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셔서 팀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팀블로그라고 하더라도 애드센스는 한 사람의 계정으로 가입하게 되므로 수익분배는 알아서 잘 생각해서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D

 


 

오늘은 티스토리의 유용한 기능인 팀블로그를 활용하고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써 보았습니다. 저도 늘 배워가며 하는 중이라 블로그 하는 것이 쉽다고 생각한 적은 없지만 함께 하면 더 멀리 갈 수 있다는 말을 믿고 함께 열심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