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코드 넣기

by 아몬드바나나

워드프레스에 꾸준히 글을 써 오고 있습니다. 벌써 쌓인 글이 약 80개 남짓 되어가길래 애드센스를 한번 신청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서는 먼저 애드센스 코드를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넣어주어야 하는데, 티스토리의 html 삽입과는 다르기 때문에 한참을 헤맨 끝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코드 넣기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코드 넣기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승인코드를 워드프레스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모든 것이 플러그인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코드를 넣기 위한 플러그인을 다운받아보았습니다.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간 후, 플러그인 - 새로추가로 이동하여 플러그인을 검색해 봅니다. head라고 검색한 후, 가장 많이 사용하는 Head & Footer Code를 설치하였습니다. 

 

반응형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코드 넣기

설치가 된 후에는 도구를 눌러보면 맨 하단에 Head & Footer Code가 잘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 넣으라고 하는 애드센스 승인코드를 복사한 후, HEAD Code 부분에 넣어주고 하단의 [저장]을 눌러줍니다. 저장을 잘 눌렀다면 애드센스 코드를 잘 넣은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코드 찾기

혹시라도 애드센스 승인코드를 찾기 어려우시다면 다음과 같이 이동하시면 됩니다. 

  • 애드센스 홈페이지 로그인
  • 왼쪽 광고 - 사이트 기준 - 코드 가져오기 클릭
  • 코드 복사 후 워드프레스에 넣기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코드 넣기


티스토리와 조금 다르기 때문에 할 때마다 찾아보고 하나씩 깨우쳐가는 워드프레스이지만 익숙해지면 티스토리보다도 편하다고 하니 조금 더 익숙해지도록 노력해 보아야겠습니다. 워드프레스로도 수익이 나면 또다시 공유해 보도록 할게요!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