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ads.txt 넣는 방법

by 아몬드바나나

지난번에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애드센스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주었는데, 다시 보니 ads.txt가 확인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와 오늘 또 해결을 해 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ads.txt 넣기

워드프레스는 모든 것이 플러그인으로 해결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티스토리보다 쉬운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에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 봅니다. ads.txt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검색창에 ads.txt manager라고 검색을 한 후, 가장 많이 다운받은 플러그인으로 설치를 해 주었습니다. 어떤 것을 설치해도 상관은 없는 것 같아요. 

 

반응형

설치 후, 관리자 페이지 왼쪽 설정에 들어가면 방금 설치한 Manage Ads.txt 플러그인이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간단히 애드센스에서 복사하신 ads.txt를 빨간색 칸 안에 붙여 넣기 하시고 하단에 [저장]을 누르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ads.txt 파일 복사하기

보통 해당 문제가 생기면 애드센스 상단에 경고문구가 뜨면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수익손실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위와 같은 경고가 나왔을 경우, [해결하기] 버튼을 누르면 ads.txt파일을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복사한 코드는 위에서 설명한 플러그인에 살짝 넣어주고 저장을 누르면 문제가 해결되며, 코드를 저장한다고 해서 바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경고문구는 며칠 있다가 사라지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주시면 자연히 해결된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에 ads.txt파일 넣어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