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공개 (22/10 ~ 23/2)

by 아몬드바나나

다양한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카카오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듣기는 들어보았는데 카카오뷰 초기에는 수익이 나쁘지 않았지만 갈수록 수익이 보잘것 없어진다는 말에 망설이다가 늦게 시작을 했는데요. 늘 드는 생각이지만 고민할 시간에 그냥 시작하는 것이 나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4달간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을 공개해 봅니다.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공개

 

카카오뷰 시작

일전에도 포스팅 한 적이 있지만 카카오뷰는 10월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카카오뷰는 친구수 100명 이상, 발행 보드수 10개 이상이어야 수익창출 요건이 되는데, 친구를 어떻게 100명을 모아야 하나 싶어서 망설였는데 생각보다 이건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매월 25일이 되면 그전 달의 수익이 정산되어 공개되고 그 다음달 15일에 입금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제 카카오뷰 수익금은 시작한 달로부터 2달째 되는 달의 15일에 정산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10월에 시작했는데 친구수 100명 이상을 달성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고, 수익창출 요건까지 달성한 이후에도 실제 수익이 창출되고 입금되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네요.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22년 10월에 시작한 채널은 수익창출 요건은 만족했지만 아직 수익은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수익창출 요건을 만족한 채널도 딱 1개뿐이었는데, 카카오뷰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어버버 했던 기간이었어요. 여러 경로를 통해 카카오뷰 하는 방법을 배워서 11월에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했던 시기입니다 

 

 

 

카카오뷰 수익 창출 시작

22년 11월에는 수익창출 요건을 만족한 채널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2개의 채널을 운영했고 나름 이런저런 방법을 사용해보았는데, 2개의 채널에서 총 14,000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보드는 하루에 10개씩 발행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보드 큐레이션에 시간을 많이 쏟게 되어 굳이 많이 발행하기보다는 하루에 1~2개의 보드만 발행했습니다.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카카오뷰 관련된 단톡방에 들어가서 이때부터 잘 모르지만 수익방, 컨클방 등등 다양한 시도를 해 보았는데, 12월의 수익은 11월보다는 조금 낫습니다. 이제야 카카오뷰로 커피값이나마 벌게 되었나 싶어 은근 기분이 좋았네요. 12월 수익은 31,000원으로 채널 수는 11월보다 하나 더 늘었지만 처음 만들어놓은 채널을 거의 운영하지 않았더니 처음 채널에서는 수익이 0입니다.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카카오뷰 부정매출 메일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사실 부정하게 운영한 것은 없는데 무엇 때문인지 12월 수익이 정산된 이후에 카카오뷰로부터 부정매출 발생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수익은 3만원 남짓인데 부정한 방법으로 발생한 것으로 추청 되는 이익액이 발생되었다고 하면서 딱히 공제하는 금액에 대한 안내도 없었어요. 사실 12월 수익은 1월에 지급이 되는데, 제가 중간에 계좌번호를 바꿨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늦게 바꿨는지) 새로운 계좌번호로 바뀌지 않아 지급이 미뤄졌습니다. 부정매출 공제액이 얼마나 되는지는 이번달에 입금이 되어봐야 알 것 같아요. 

 

 

 

2023년 1월 카카오뷰 수익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한 달이 또 지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채널 수는 4개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카카오뷰를 시도해보았는데, 방법을 제대로 알아가고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수익이 많이 늘었습니다. 목표는 한 채널당 5만원 정도 나오는 것인데 카카오뷰는 하나의 계정에 10개의 채널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계획대로 된다면 한 달에 약 50만 원은 창출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뷰 4달간의 기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파이프라인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이죠. 지금은 수동으로 발행하고 있지만 코딩을 통해 자동으로 카카오뷰를 발행할 수 있다면 수익 창출이 조금 더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뷰 할까 말까 망설이신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소소하지만 앱테크만큼이나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