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by 아몬드바나나

어느날 갑자기 애드센스 창에 뜬 메시지 하나, 수익 손실 위험,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는 저를 당황하게 만들었는데요.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은 좋아하지만 아직 기술적(?)인 면에서는 서투르기 때문에 이런 메시지가 뜨니 도통 의아하면서도 당황스럽습니다. 오늘도 검색찬스를 이용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ds.txt 파일문제 해결하기

애드센스에 들어가니 저런 메시지가 나옵니다. 오른쪽의 [지금 해결하기]를 누르니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네요. [다운로드]를 눌러보니  txt파일 하나가 다운받아집니다. 파일 안에는 펍코드 16자리를 포함한 문자가 몇개 들어 있습니다. 구글 게시자 ID입니다. 

 

  • 티스토리 - 꾸미기 - 스킨편집 - 파일업로드

 

티스토리로 돌아와 꾸미기, 스킨편집에 파일업로드에 들어가서 아까 다운받았던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파일 업로드는 하단에 [+추가]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까 다운받았던 파일을 업로드 하면 파일업로드창에 images/ads.txt파일이 나타납니다. 이제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반응형

결과 수정까지는 2~3일 소요

폭풍검색을 해 본 결과, 이렇게 수정을 해 두었다면 수정결과는 2~3일 후에 반영된다고 하네요. 갑자기 애드센스에 경고문구나 주의문구가 뜨면 이건 또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싶어 늘 둑흔둑흔합니다. 2~3일 후에 잘 해결이 되었는지, 분홍색 메시지는 사라지는지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티스토리 타계정 로그인 없이 이용하기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feat. 두 번째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받기)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발행 글 넣기' 깔끔하게 하는 방법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