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발행 글 넣기' 깔끔하게 하는 방법

by 아몬드바나나

블로그를 시작하고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이 바로 '글을 깔끔하게 쓰는 것'입니다. 정돈되고 깔끔하게 써 놓은 글이라야 가독성도 높고 정보전달도 잘 되기 때문이죠. 간혹 이전에 발행했던 글을 작성한 글 하단에 링크로 걸어둘 때가 있는데, 깔끔하게 링크만 넣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전 발행 글 넣기

예전과는 달리 티스토리에서는 '이전 발행 글 넣기'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상단의 ˙˙˙ - 플러그인 - 이전 발행 글 넣기

 

아예 링크를 한 땀 한 땀 넣는 방법에 비해 훨씬 수월하고 간편하게 이전 글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라 저도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문제는 링크를 넣는 것은 좋은데 제 경우에는 제목과 그 아래 커다란 박스가 함께 나오는 것이 깔끔하지 않은 것 같아 불편했거든요. 그래서 깔끔하게 글 제목만 넣은 목록으로 넣어보려고 합니다. 

 

 

발행일+카테고리+제목까지 표시된 이전 글 발행하기

 

반응형

 

플러그인 설정으로 간편하게

이전 글 발행하기 깔끔하게 넣기

먼저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에 들어갑니다.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이라는 플러그인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이전 글은 4가지 형태로 표시되도록 할 수 있는데 가장 위의 발행일+카테고리+제목으로 기본세팅 되어있습니다. 이 기본세팅이 앞서 보여드렸던 위의 목록입니다. 저는 깔끔하게 제목만 넣고 싶어 4번째 '제목'을 선택하고 변경사항 적용을 눌렀습니다. 

 

깔끔하게 제목만 넣어준 이전 글 발행하기

어떤가요? 깔끔하게 변경되었나요? 물론 사진과 제목, 약간의 내용도 함께 노출시켜주는 것도 좋지만 저는 제목이 모두 보이고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어 이렇게 변경해두었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앞의 별은 제가 임의로 붙여준 것이라 어떤 것이든 원하시는 아이콘을 사용하여 정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D

 


오늘은 이전 글 발행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제목만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깔끔하게 관리하는 것도 블로그를 하는 즐거움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혹시 필요하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스토리 글씨체(폰트) 쉽게 바꾸기(feat. 폰트는 눈누에서)

 카카오뷰 첫 수익정산(feat. 카카오뷰 채널 삭제방법)

 을왕리 맛집, 미애네 칼국수, 바다 보러 가면 꼭 들르는 맛집

 쓰리잘비, 장판/타일/카페트까지 하나로 한번에 청소하기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