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

카카오뷰 첫 수익정산(feat. 카카오뷰 채널 삭제방법)

by 아몬드바나나

오늘은 카카오뷰 수익 정산의 날입니다 :D 특별히 엄청난 수익을 바란 것은 아니지만(그래도 엄청난 수익이 나면 감사합니다) 잠시잠깐 비는 시간에 짬을 내어 할 수 있는 부수입 활동으로 카카오뷰가 괜찮을 것 같아 시작해보았는데 오늘 첫 수익이 정산되었네요. 아울러 정리하고 싶은 카카오뷰 채널을 삭제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뷰 첫 수익정산

카카오뷰를 처음 시작한 것은 10월이었습니다. 10월 어느날 갑자기 카카오뷰가 하고 싶어졌고, 별 생각 없이 채널을 3개 정도 개설해 둔 다음에 큐레이션을 하기 시작했죠. 카카오뷰를 통해 수익을 얻으려면 친구 100명 이상과 발행된 보드 10개 이상이라는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사실 보드 10개 발생은 어려운 일이 아닌데, 친구 100명 만드는 것이 좀 어려웠어요.

일단 보드를 여러개 개설한 후에 제가 잘 할 수 있는 주제로 수익을 내보고자 채널을 5개정도 만들어두었고, 그 중에 2개 정도만 열심히 하는 수준입니다.

첫 달의 수익은 14,000원!

하도 카카오뷰 수익이 바닥을 친다는 분들이 많아서 수익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어요. 다만, 카카오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가만히 있는 것 보다는 카카오뷰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해두면 누군가 내 글을 더 많이 봐주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보드를 발행하기 시작합니다.

사실 매일매일 발행한 것도 아니고 티스토리에 쓴 글만 발행하기 때문에 크게 유입이 있거나 하는 것은 아닌데, 첫 수익이 14,000원을 기록했네요. 워낙 기본급이라고 불리우는 3,000원을 받으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내심 3,000원 받으면 어쩌지 싶었는데 생각보다는 큰 수익이네요.

반응형

카카오뷰 채널 삭제하기

앞서 언급했듯이 어떤 채널이 제게 잘 맞을지 고민하는 중에 채널을 5개나 만들어두었어요. 그 중에 실제 제가 큐레이션을 하고 있는 채널은 단 3개입니다. 따라서 나머지 3개의 채널을 삭제하려고 했는데, 삭제한다고 삭제한 것이 그냥 '중지'만 시켜둔 것이어서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들어가보니 삭제된줄 알았던 채널이 그대로 있습니다.

그냥 둘까하다가 쓰는 채널을 제외하고는 깨끗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의외로 삭제할 수 있는 메뉴가 숨어있어서 어디있는지 찾는데 한참 걸렸네요.

  • 카카오뷰 창작센터 - 삭제하고자 하는 채널 클릭
  • 왼쪽 하단 관리 - 상세설정 - 채널삭제


먼저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들어가셔서 '내 비즈니스'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내가 개설한 채널이 나옵니다. 저는 6개나 개설해두었네요. 개설한 채널 중, 삭제할 채널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뷰 비즈니스 관리자센터


아래와 같이 화면 왼쪽 하단에 [관리] - [상세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채널관리자 - 관리 - 상세설정


상세설정으로 들어가면 오른쪽 하단에 [채널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리 - 상세설정 -채널삭제

정말 채널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말 채널을 삭제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맨 위의 4가지 항목에 모두 체크를 해 줍니다. 채널을 삭제하는 이유를 하나 골라주고 하단에 [확인]버튼을 누르면 채널 삭제요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7일 후면 삭제요청을 신청한 채널은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혹시라도 실수로 삭제를 하셨다거나 다시 생각해보니 삭제하지 않고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7일이 되기 전에 해당 채널을 다시 살리시면 복구된답니다.


오늘은 카카오뷰 첫 수익의 기쁨과 함께 카카오뷰 채널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엇이든 경제적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뷰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feat. 두 번째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받기)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벌써 218일이나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블로그를 개설한 후 바로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했었어요. 결과적으로는 승인글이

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본문 글자크기 & 색상 변경하기

블로그를 하면서 제가 쓴 글을 볼 때마다 왠지 모르게 글자 크기가 참 작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글자 크기를 조금 더 키울 수 있을까 싶어 찾아보니 언제나 그랬듯 방법은 있었습니다. 오늘은 티

almondbanana.co.kr

빙(bing) & 줌(zun)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내 블로그 노출시키기

소중한 내 블로그를 널리 널리 알리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잘 쓰지 않지만(주위 사람들도 쓰는 것을 잘 보지는 못했지만) 의외로 점유율이 높은 빙(bing)과 줌(zum)에 내 블로

almondbanana.co.kr

이 글의 태그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