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글씨체(폰트) 쉽게 바꾸기(feat. 폰트는 눈누에서)

by 아몬드바나나

블로그를 하다 보면 은근히 예쁜 글씨체가 욕심날 때가 많아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글씨체도 있지만 왠지 모르게 예쁜 글씨체로 글을 쓰면 글이 더 예뻐 보이니까요. 기본으로 다양한 글씨체가 제공되면 좋으련만 기본 글씨체에는 한계가 있기에 티스토리에서 예쁜 글씨체를 쉽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예쁜 글씨체는 눈누에서

일단 마음에 드는 글씨체를 찾아봅니다. 제 블로그에 적용되어 있는 글씨체를 물어보시는 분들도 꽤 계셨는데, 제 블로그에 적용된 글씨체는 '나눔 바른 펜'입니다. 사실 유료 스킨을 구매하여 적용했는데 유료스킨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폰트라 별도로 수정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어요. 예쁜 글씨체는 눈누(https://noonnu.cc/)라는 사이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글씨체마다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글씨체를 눌러 들어가 보시면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지, 블로그에 적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글씨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쁜 글씨체를 찾아볼 수 있는 눈누

폰트 선택 후 적용하기

적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 해보시면 금방 예쁜 폰트로 바뀌어있을 거예요.

  • 검색 - 원하는 폰트 선택
  • 오른쪽 [웹폰트로 사용] 복사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편집
  • CSS
나눔바른펜 폰트 복사

폰트를 선택하고 나면 [폰트 미리 보기]에서 해당 폰트로 글씨를 썼을 때 보이는 모습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제 블로그의 슬로건인 '그래도 살아요, 오늘을 :D'이라고 써 보았습니다. 마음에 드신다면 오른쪽에 [웹폰트로 사용]을 복사합니다.

CSS 맨 윗부분에 넣어주기

반응형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편집으로 들어가 상단의 탭을 CSS로 바꾸어줍니다. 위와 같이 아까 복사한 것을 빈칸에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font-family 이름 변경해주기

조금 내려보시면 font-family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을 텐데, 첫 번째 글씨체의 이름을 수정해 줍니다. 수정할 이름은 아까 붙여 넣은 것의 맨 앞에 font-family에 적혀있는 영문 이름을 고대로 복사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신 후, 적용을 누르시면 글씨체가 변경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씨체만 살짝 바뀌어도 분위기가 확 변하는 블로그. 원하는 글씨체가 있다면 글씨체 변경으로 블로그 분위기를 리프레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뷰 첫 수익정산(feat. 카카오뷰 채널 삭제방법)

오늘은 카카오뷰 수익 정산의 날입니다 :D 특별히 엄청난 수익을 바란 것은 아니지만(그래도 엄청난 수익이 나면 감사합니다) 잠시잠깐 비는 시간에 짬을 내어 할 수 있는 부수입 활동으로 카카

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본문 글자크기 & 색상 변경하기

블로그를 하면서 제가 쓴 글을 볼 때마다 왠지 모르게 글자 크기가 참 작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글자 크기를 조금 더 키울 수 있을까 싶어 찾아보니 언제나 그랬듯 방법은 있었습니다. 오늘은 티

almondbanana.co.kr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feat. 두 번째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받기)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벌써 218일이나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블로그를 개설한 후 바로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했었어요. 결과적으로는 승인글이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