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

싱크대 배수구청소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feat. 과탄산소다)

by 아몬드바나나
반응형

싱크대 배수구 청소 어떻게 하시나요? 보이는 곳이야 솔이나 수세미를 이용해서 슥슥 닦아준다지만 배수구 청소는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여름에는 특히 냄새도 나고 물때도 많이 껴서 열심히 청소해야 하는데, 막상 청소하려고 보면 청소할 마음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이럴 때, 쉽고 빠르게 싱크대 배수구청소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영원히 고통받는 비포샷

싱크대청소
싱크대청소
싱크대청소
싱크대청소

일단 더러워진 싱크대를 준비합니다. 매일 닦는다고 닦는데도 싱크대 모양이 사각이라 그런지 사각 모서리에 물때가 상당히 끼어있습니다. 음식물을 걸러주는 거름망을 들어올려보니, 으악! (혐오주의) 물때가 시커멓게 잔뜩 끼어있습니다. 손을 넣어 닦기가 참 꺼려지는 비주얼이죠?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이면 해결

싱크대청소싱크대청소
싱크대청소

일단 물을 한솥 팔팔 끓여줍니다. 끓는 물로 해야 한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여기에 전에 사다가 쟁여둔 과탄산소다 1㎏을 꺼내옵니다. 과탄산수소는 표백제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저는 행사때 종종 구매해둡니다. 제가 구매해 본 곳 중에는 쿠팡에서 파는 5㎏짜리 빨간색 포장지로 되어있는 과탄산소다가 가장 싸고 가성비 좋았습니다.

싱크대청소싱크대청소
싱크대청소


과탄산수소를 아낌없이 배수구 음식물 거름망에 부어줍니다. 꽉 찰때까지 부어주셔야 합니다. 저는 마침 보이던 후드의 기름때도 제거할 겸 함께 청소하려고 후드 커버도 분리하여 과탄산소다를 뿌려두었습니다.

주방후드 청소할 때, 과탄산소다를 이용해보세요. 힘들게 솔로 문지를 필요 없이, 과탄산수소와 뜨거운 물만 있으면 바로 해결됩니다. 대신, 팔팔 끓는 물을 부어야 효과가 만점이랍니다!


뜨거운 물 붓기

싱크대청소
싱크대청소

아까 준비된 팔팔 끓는 물을 조심조심 싱크대에 부어줍니다. 이때 한번에 확 다 부으시면 안되구요, 살살 봐가면서 부어주세요. 일단 반정도 부어준 후에 부글부글하는 거품이 꺼진다 싶으면 또 살살 더 부어주시면 됩니다.

싱크대청소
싱크대청소

뜨거운 물을 부어주시면 이렇게 과탄산소다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며 기름때를 걷어갑니다. 주방후드의 경우 뜨거운 물에 아예 담궈두면 더 세척이 잘 되는데, 저는 싱크대 배수구 청소가 목적이었고 후드는 그렇게까지 더럽지는 않아서 일단 물에 담가두지는 않았습니다.

부글부글하면서 올라오는 연기는 몸에 좋지는 않다고 하니 가까이 가거나 하지는 마시구요, 저는 이렇게 청소할때마다 온 집안의 창문을 열어두고 청소를 하곤 합니다. 아이들은 가까이 오지 못하게 하구요.

깨끗해진 싱크대!

싱크대청소싱크대청소
싱크대청소

짠! 어떤가요? 깨끗해지지 않았나요? 수세미질 한번 하지 않고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만 사용해서 배수구를 청소하니 기분이 참 좋아지네요. 싱크대 하부장을 열면 뭔가모르게 꿉꿉하게 흘러나오던 냄새도 배수구 청소와 함께 사라졌으니 1석 2조네요!

과탄산소다를 빨래에도 사용하지만 저는 화장실에도 비치해두곤 합니다. 화장실 변기에 과탄산소다와 구연산을 톡톡 떨궈주면 변기 안쪽까지 깨끗이 청소가 되어서 편리하고 좋아요. 사용 용도가 많은 과탄산소다, 집에서 구비하셔서 쉽고 빠르게 청소해보시면 어떨까요? :D

반응형

이 글의 태그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