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프리파라 오일스프레이, 에어프라이어에 필수템!(feat.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싸게 구입)

by 아몬드바나나

 

요즘은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다 있기 마련이죠. 요리할 때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게 되면 기름을 뿌릴 수 없어 난감하던 차에 오일 스프레이를 써 보면 어떨까 싶어 프라파라 오일 스프레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알고 보니 코스트코 필수템

프리파라 오일스프레이 9,900원
프라파라 오일스프레이 9,900원

잘 가지 않는 마트였는데, 일이 있어 잠깐 들르게 된 뉴코아 킴스클럽입니다. 별생각 없이 여기저기 둘러보고 있는데 눈에 띈 것이 바로 '프리파라 오일 스프레이'입니다. 코스트코에서 한 번인가 본 적 있는 오일 스프레이였는데, 막상 사려니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인 것 같아서 사지 않고 지나쳤던 기억이 납니다.

그 후에도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면, 오일 스프레이 사 올걸 하고 후회가 막심이었는데 킴스클럽 내부에 있는 에코마트에서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발견하게 되었네요. 가격은 1개에 9,900원인데,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보통 12,000 ~ 14,000원(배송비 포함 X)으로 팔고 있기에 하나 구매해보았습니다.

킴스클럽 안 에코마트
킴스클럽 안 에코마트

 

프리파라 오일 스프레이

프라파라 오일스프레이프라파라 오일스프레이
프라파라 오일스프레이

오일 스프레이의 손잡이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지만 오일을 담는 용기 부분은 유리로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오일을 넣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유리 재질로 된 용기가 좋을 것 같기는 하지만, 파손에 늘 주의해야겠습니다.

세척을 마친 오일 스프레이에 집에서 사용하는 저의 최애 아보카도 오일을 담아보았습니다. 약 200㎖ 정도가 들어가기 때문에 한참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평소 아보카도 오일 병이 꽤 큼에도 불구하고 그냥 부엌 한편에 놓고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오일 스프레이에 사용할 양만큼 덜어놓고 나머지는 밀봉하여 선반 안쪽에 넣어둘 수 있어서 좋네요. 주방은 모름지기 위에 아무것도 없는 것이 늘 저의 로망입니다 :D

 

 

오일 스프레이 사용법

사용법은 원하는 오일을 넣어주고 요리를 할 때 그냥 칙칙 뿌려주면 끝입니다. 코스트코에서는 2개 세트로 판매하고 있던데, 생각해보니 2개를 구매하시는 것이 더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요리용 오일과 샐러드 같은 곳에 넣는 오일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2개 정도는 구비해놓고 사용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 손잡이를 빠르게 당기면 와이드 분사
  • 손잡이를 천천히 당기면 직선 분사


처음에는 설명서를 잘 읽지 않고 분사를 했는데 직전 분사만 되기에 당황했었어요. 오일 스프레이라더니 직선 분사만 가능하면 내가 대체 이걸 왜 구매했을까 싶었는데, 설명서를 보고 손잡이를 빠르게 당겨보았더니 분무기처럼 오일이 분사됩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두로 군만두를 해줄 수 있겠어요!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까?

가장 먼저 생각난 것은 당연히 '에어프라이어'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군만두나 돈가스를 할 때마다 겉이 바싹 말라 포기했었는데, 이제는 프리파라 오일 스프레이로 오일 몇 번 분사해주고 구우면 참 잘 구워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일반 프라이팬에 계란 프라이를 하거나 볶음 요리를 할 때도 식용유를 바로 부어서 퍼트리기보다는 오일 스프레이로 얇고 넓게 프라이팬을 코팅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기름의 사용량도 줄이고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까요!


 

잘 씻어서 말려둔 오일 스프레이로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아이들 간식을 편리하게 만들어보아야겠습니다 :D

 

 

 

 

닥터주부, 우유팩 수거 & 헌옷, 책 포인트로 바꾸기

우유팩이 훌륭한 자원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어릴 적에는 우유팩이 생기면 깨끗이 씻어서 말려서 곱게 펴서 학교에 폐지로 가지고 갔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사무소에서 우

almondbanana.co.kr

 

우리집 넓게 살기 프로젝트 진행중(feat. 재활용하고 버리고 팔기)

저희 집은 짐이 좀 적은 편이 아니고 참 많은 편입니다. 모델하우스 수준의 깔끔한 집에서 사시는 저희 엄마가 한 번씩 올 때면, 아이들 장난감이며 책과 같은 잡동사니가 너무 많다고 혀를 내두

almondbanana.co.kr

 

애드센스보다 돈 잘 벌어다주는 우리집은 도서관

애드센스 왜 하세요? 저 너무 답정너였죠 ㅎㅎ 맞아요, 저도 애드센스로 블로소득 좀 벌어보고 싶어서 일부러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고 미친 듯이 글 쓰고 구글 봇의 마음에 들려고 노력해서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