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K패스로 대중교통비 할인받기 | K패스로 교통비 아끼기

by 아몬드바나나

 

기존의 대중교통비용을 할인받기 위해서는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했었는데요. 앞으로는 알뜰교통카드가 폐지되고 일괄적으로 K패스가 도입되게 됩니다. 오늘은 K패스로 대중교통비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서울시민이라면 기후동행카드 알아보기 ✅

K패스란?

기존에 대중교통비용을 할인받기 위해서는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했었는데요.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려면 출발 전에 어플을 켜서 실행을 시켜야 하고 도착했을 때 어플에서 도착 여부를 클릭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여 K패스(케이패스)를 도입하였는데요. 

 

K패스란 기존의 알뜰카드와 달리 이동한 거리나 어플에서 출발/도착을 선택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교통카드를 대중교통수단에 태그하면 사용액의 20~53%까지 적립되어 환급되는 카드를 말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바로 할인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용시 적립된 금액을 다음달에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K패스 이용방법

K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데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패스가 가능한 교통카드를 발급받거나 기존의 알뜰교통카드가 자동으로 전환되어 그대로 사용하시기만 하면 교통비의 최소 20%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년층은 만 19세부터 34세까지를 말하며, 저소득층의 경우에는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저소득층 관련서류 신청 바로가기

 

 

K패스 시행시기 및 카드신청

K패스는 2024년 5월에 시작됩니다. K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해 발급 가능하며 기존에 사용하시던 알뜰교통카드는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알뜰교통카드가 K패스 카드로 전환되기 때문에 별도의 신청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교통카드가 준비되었다면 K패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 발급받은 카드를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카드를 일단 등록하고 나면 따로 사용시 앱을 열어 출발/도착 여부를 체크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적용이 됩니다. 

 

 

✅ K패스앱 다운로드 ✅

 


 

 

오늘은 대중교통수단을 할인받는 방법으로 2024년 5월에 출시될 K패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4년 5월 이전까지는 기존과 같이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시고 5월 이후에는 K패스로 자동 전환되어 편리하게 대중교통 탑승시 환급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