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교직원 복지포인트 소명신청하기(feat. 인천e음카드 충전하기)

by 아몬드바나나

교직원이라면 받을 수 있는 복지포인트는 다양한 곳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지몰이라고 온라인 쇼핑몰같이 되어있는 곳인데 필요하신 물건이나 서비스를 포인트로 구매하실 수 있고, 혹은 복지카드로 등록된 카드를 가지고 사용하신 후 행정실에 영수증을 가지고 소명 신청을 하실 수도 있답니다. 

 

의외로 번거로운 소명신청

 

교직원들을 위한 온라인복지관(이지웰) 이용방법

최근 다시 학교에서 일하게 되면서 복지포인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하도 받아본 지 오래되어 복지포인트라는 것이 있는 것도 잊고 살아왔는데 학교 행정실에서 복지포인트가 지급되었다며 안

almondbanana.co.kr

어느 날 다른 선생님들과 이야기하다 보니 복지포인트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막상 개인카드로 이것저것 사용을 하고 나서 영수증을 첨부하여 행정실에 제출했는데 포인트 사용 신청이 잘 되지 않았다는 것이었어요. 어떤 선생님은 여행을 가서 이것저것 카드를 사용하고 영수증을 모아 제출했는데, 사용 가능했던 포인트가 2만 포인트(2만 원) 정도였다며 소명 신청이 사실 참 번거롭고 귀찮은데 소명 자체도 잘 안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복지포인트 소명하기
복지포인트 소명하기

 

번거로움을 약간이라도 해소하기 위해서는 굳이 오프라인을 고집하기보다는 온라인 복지몰에서 물건을 구매하시는 것이 더 낫지 싶기는 합니다. 요즘에는 복지몰에서 바로 H포인트(현대백화점 포인트)로 전환도 가능하기에, 현대백화점에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H포인트로 바꾸어 사용하시는 것도 편리할 것 같고요. 포인트로 바꾼 부분은 딱히 소명 신청을 하지 않아도 사용처리가 된답니다.

 

e음 카드(이음 카드) 충전 소명

인천 관내에서는 e음 카드를 사용합니다. 선생님들께 지급되는 복지포인트는 전통시장 활성화 명목을 위해 e음 카드에 40만 포인트까지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한데요. 충전 후, 충전한 내역을 복지몰 홈페이지에 올려두기만 하면 학교의 복지카드 담당자가 승인 후, 바로 충전 금액이 계좌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음 카드로 충전한 금액을 소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 복지몰 접속
  • 나의 복지 - 포인트 차감 신청 - 기타 카드 -차감 신청
  • 복지항목: 지역사랑 상품권
  • 가맹점명: 코나아이(주)
  • 증빙 종류: 현금영수증
  • 인천 e음 카드에서 충전한 내역 캡처
  • 신청 접수 후, 차감내역 조회

 

일단 복지몰에 접속합니다. '나의 복지'에 접속한 후, 왼쪽 하단 '기타 카드'에 '차감 신청'을 선택합니다. 

 

복지 항목은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가맹점명은 '코나아이(주)'로 쓰시면 됩니다. e음 카드 어플을 쓰고 계시다면 저처럼 필요하신 포인트만큼(40만 포인트까지 충전 가능) 충전하신 후, 충전 내역을 캡처해둡니다. 저는 지급된 포인트가 40만포인트 이하라 가지고 있는 만큼 모두 충전해보았습니다. 

복지포인트로 e음카드 충전하기복지포인트로 e음카드 충전하기
복지포인트로 e음카드 충전하기

차감 신청에서 위와 같이 신청 후, 환급받으실 계좌번호를 넣어주시고 신청하면 끝입니다. 

 

복지포인트 차감 완료(소명)

소명이 완료된 복지포인트는 기타 카드-차감내역 조회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저는 신청을 하고 행정실에서 바로 승인을 해주셔서 처리상태가 '차감 완료(소명)'으로 바뀌었습니다. 복지포인트로 e음 카드를 충전하고 이렇게 소명 신청을 해 두면, 이후에 이음 카드로 사용한 내역에 대해서는 따로 소명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이렇게 충전한 이음카드로 동네에서 장도 보고 체육관에서 아이들 수영강습도 끊어주었답니다. 세세한 내역을 전부 따로따로 소명할 필요가 없으니 참 편리합니다. 

 


이음 카드에 복지포인트 충전하는 법, 참 쉬운데 아무도 알려주지 않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양하게 사용처가 많이 늘었지만 소명하기 번거로우셨다면 이음카드에 충전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어떠신가요?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애드센스, 22년 11월(약 130일간)의 수익 인증

지난번 수익 인증을 한 후로 대략 한 달 남짓 시간이 또 흘렀습니다. 거의 매일 글을 썼고, 수익과 방문자수는 미미하게나마 상승했답니다. 꾸준히 하는 것이 답이라는 것을 알기는 하지만 인내

almondbanana.co.kr

 

 

구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바로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수입의 목적이 큽니다. 많은 분들이 수익형 블로그를 통해 구글에서 주는 일명 '구급(구글 급여)'를 위해 열심히 글을 쓰고 계신답니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