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가비아 도메인 카페24 호스팅에 연결하기 - 워드프레스 설정 바꿔주기

by 아몬드바나나

워드프레스는 모르지만 어제 워드프레스를 개설해 보았습니다. 용감하게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사고 카페 24에서는 호스팅을 구입해서 연결해 주었죠. 생각보다 수월하게 넘어가서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연결은 잘했지만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가비아에 DNS등록도 다 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카페 24에서 무료로 받은 도메인으로 자꾸 연결이 되었던 것인데요. 겨우 오늘 문제를 해결하여 잊기 전에 기록해 둡니다. 

 

워드프레스에 도메인 연결해주기

도메인과 호스팅을 같은 업체에서 구매했다면 별로 고민할 것도 없었던 것을 각각 다른 업체를 이용하다 보니 이런 문제가 생겼네요. 카페 24에서 호스팅을 구입하면서 받은 무료 도메인이 있었는데, 설정에서 메인도메인을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으로 바꿔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자꾸 워드프레스는 무료도메인으로 연결이 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워드프레스에 연결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굳이 도메인을 샀는데 그렇게 우회할 필요가 없어 또 폭풍검색을 해 봅니다. 

 

찾아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정 페이지에서도 주소를 바꿔주어야 했더라고요. 

 

  • 설정 - 일반 - 워드프레스 주소 & 사이트 주소 변경

 

워드프레스 설정에 들어가셔서 일반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보입니다. 아마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가 카페 24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메인의 주소로 되어있으실 텐데요. 이 부분을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으로 바꿔줍니다. 변경 후, 다시 접속해 보면 이제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으로 잘 들어가집니다. 

 

☆ 가비아 도메인 카페 24 호스팅으로 연결하기(feat. 용감하게 워드프레스 시작!)

 

가비아 도메인 카페24 호스팅으로 연결하기(feat. 용감하게 워드프레스 시작!)

워드프레스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사실 티스토리만으로도 충분히 괴로운(?) 상황이지만 2월 6일을 기점으로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광고에 손을 대겠다는 공지를 한 이후로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

almondbanana.co.kr

반응형

 

워드프레스 시작한 지 하루 되었는데 메뉴도 참 생소하고 뭐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전자책이라도 한 권 사서 보면서 설정해야 하나 싶기도 합니다. 기왕 시작했으니 그래도 열심히 해 봐야겠네요.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