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롯데마트 광어회, 코스트코 광어회보다 괜찮을까?

by 아몬드바나나

올여름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온 이후부터 아이들이 회를 참 좋아하게 되었어요. 저도 회를 좋아하는 편이라 가끔 마트에 갈 때면 회를 사 오곤 합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둘째 아이와 롯데마트 나들이를 갔다가 광어회를 사 와보았습니다.

롯데마트 광어회

회 코너를 지나는데 마침 싱싱한 회가 손질되어 나오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보더니 오늘은 회를 먹고 싶다기에 큰 맘(?) 먹고 한판 사 보았습니다.

29,800원 하는 조금 더 작은 광어회도 있었는데, 놀러 나간 큰아이도 들어오면 같이 먹는다는 생각에 39,800원짜리 조금 더 큰 광어회를 사 가지고 왔네요. 사진상으로는 그리 커 보이지 않는데 생각보다 판은 큽니다. A4 사이즈보다 조금 큰 정도예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배받이 살(뱃살)은 6~7조각 정도 들었는데 조각이 좀 작아서 아이가 다 먹었네요. 회는 싱싱하고 쫀득쫀득 맛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두께가 얇아서 씹는 맛이 좀 덜앴어요. 얼마 전 구매했던 코스트코 광어회와 비교해보면 가격은 비슷한데 두께가 너무 차이가 나기는 합니다.

롯데마트 VS 코스트코


일전에도 포스팅했지만 회는 코스트코에서 구매하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아요. 만약 집 근처에 가까운 코스트코가 없으시다면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회도 괜찮아요. 생각보다 롯데마트에서 파는 회는 너무 얇게 떠져있어서 맛은 있는데 먹는 맛은 코스트코 회가 더 나은 것 같아요.

코스트코 칭찬할 만한 광어회!(feat. 두툼함이 일품)

종종 코스트코를 가곤 합니다. 양평점이나 일산점을 가곤 하는데, 일산점은 매수 수요일에 휴무이기 때문에 수요일에 가고싶은 날은 양평점에 가곤 하죠. 코스트코 10월 휴무일은 일전에 정리해

almondbanana.co.kr


번외편, 제주도 이마트회


올 여름에는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에서 2주를 보냈어요. 제주도 하면 또 각종 해산물이 가득한 곳이잖아요? 남편과 함께 어디에서 뭘 먹는 것이 좋을까 고민했었는데, 남편의 제주도 출신 지인들이 ‘회를 먹으려면 차라리 이마트 회를 먹어라’라고 얘기해주었다고 하더라구요.

동문시장이나 올레시장 등등 먹을거리를 사러 여러 군데 들러보았는데, 큰 생각 없이 하나로마트에 들렀다가 구매해본 고등어회가 그렇게 싱싱하고 맛있었어요. 고등어회를 시작으로 마지막날까지 호텔 바로 옆에 위치했던 이마트에서 회를 구매해서 먹었는데 그 회 맛이 잊혀지지 않는다고 아이들이 그러더라구요.

https://almondbanana-travel.com/16

제주도 2주 살기 7일차(산방산 탄산온천, 스노클링 명소, 고등어회)

제주도에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남편과 오늘은 어디를 가볼까 정하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오늘은 아이들과 탄산온천에 가보려고 합니다. 제주도에 올때마다 잊지 않고 들르는 곳이

almondbanana-travel.com

https://almondbanana-travel.com/21

제주도 2주 살기 12일차(곽지해수욕장, 애월빵공장, 이마트 회)

제주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벌써 12일차 아침이 밝았네요.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산 한번 오르고 바다에 들어갔다오고 하니까 금새 10일 넘게 훌쩍 지나가버렸습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바닷

almondbanana-travel.com


제주도에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맛집에서 드시는 싱싱한 회도 좋지만, 일정을 마치고 샤워 후 시원한 캔맥주와 함께 이마트 or 하나로마트에서 파는 회 한접시 드셔보시기를 추천해봅니다.


아이와 함께 신나게 먹어본 회,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이라며 많이 먹겠다는 통에 맛있게 많이 잘 먹어보았네요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