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디지털 폐지줍기(feat. 앱테크, 짠테크, 무지출챌린지)

by 아몬드바나나

앱테크 하시나요? 최근 대출금리와 물가가 끝도 없이 오르고 삶이 팍팍해지면서(오르지 않는 것은 내 월급 뿐)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 조차도 귀찮아서 지워버렸던 캐시워크를 다시 받아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는 찰나, 디지털 폐지줍기라는 말이 유행이라고 하더라구요.

디지털 폐지줍기
디지털 폐지줍기

 

현대판 폐지줍기

디지털 폐지줍기는 현대판 폐지줍기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누가 지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참 의미와 찰떡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폐지줍기는 보통 출석체크로부터 시작하는데, 사실 저도 아침마다 잠깐의 시간을 내어 출석체크를 하곤 합니다.

하고있는 앱테크

 

맘스 다이어리

아이들이 아주 어릴때부터 했던 것인데, 매일매일 일기를 쓰면 100일을 썼을 때 육아포토북을 무료로 출판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육아하는 엄마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하는 앱인데, 저도 벌써 이 앱을 이용해서 육아 포토북을 5권 출판했어요. 지금도 꾸준히 작성해서 출판할 수 있는 권수를 늘려가고 있는데, 아이들이 다 큰 후에는 성장일기도 좋지만 특별한 곳에 여행을 간 사진을 모아 여행앨범으로 제작해줄 생각입니다.

 

  • 추천인 ID: mzung13
  • 추천인ID를 넣으면 양쪽 모두에게 300 북포인트 증정

 

 

H포인트

현대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H포인트는 어플에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룰렛 돌리기와 출석체크, 퀴즈를 풀면 하루에 몇포인트씩 모을 수 있더라구요. 가끔 가는 백화점에서 커피 한잔정도 마실 수 있는 포인트가 쌓이다보니 아침마다 룰렛을 돌려주고 있어요.

  • 추천인코드: 10452314
  • 추천인코드를 넣으면 신규가입시 2000포인트 증정

 

 

페이코인

출석체크(룰렛 돌리기)를 하면 코인을 얻을 수 있어요. 지인이 소개해주어서 가입했는데, 매일 룰렛 돌리는 재미에 아이들이 아침마다 해 주네요. 코인의 가격은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코인 가격이 올랐을 때 각종 커피쿠폰 등을 결제하시면 된답니다. 또한 포인트를 모아 편의점을 방문하여 결제하면 5대 편의점 15% 즉시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끔 편의점 도시락 사먹을 때 사용하시면 좋아요.

 

  • 추천인코드: VKN9O13
  • 추천인코드를 넣으면 2PCI 즉시 지급

 

 

패널나우

이건 아이들을 기다리면서 잠깐 짬 내서 하기 괜찮은 설문조사 앱이에요. 가끔 아이들 픽업을 가거나 기다려야 할 경우가 생기면 짬짬이 설문조사를 하곤 하는데, 오늘도 몇개 하지 않았는데 금방 500원정도는 모이더라구요. 큰 시간 들이지 않고 잠깐씩 할 수 있는 설문조사가 종종 있어서 추천해봅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가입하시면 추천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온라인리서치 패널나우 PanelNow

www.panelnow.co.kr

 

 

Glyde

마켓컬리같은 식료품을 판매하는 온라인샵이에요. 저는 주로 아이들이 잘 먹는 핫도그나 치즈피자를 구매하는데, 출석체크를 한달 하면 3500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한달에 한번 꼭 포인트를 모았다가 장을 보곤 합니다. 맛있는 것들이 꽤 많은 편이어서 마켓컬리만큼 좋아하는 곳이에요. 신규회원 0원 이벤트도 있어 한번쯤 이용해보셔도 괜찮은 곳입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가입하시면 각 3000포인트씩 지급됩니다.

 

당신의 식탁까지 바로, 글라이드

당신을 대신해 최고의 맛과 건강을 요리합니다

m.glyde.co.kr

 

K뱅크 파킹통장

일단 디지털 폐지줍기를 통해 모은 돈은 파킹통장에 넣어줍니다. K뱅크를 파킹통장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율이 2.7%라 소소한 돈을 모아두는데 사용하고 있어요. K뱅크에는 행운상자라는 것이 있는데, 아래 링크를 타고 가입하시면 행운상자를 100개 줍니다. 주위 분들 중에 행운상자로 10만원 당첨되신 분들이 몇분 계신지라 가입을 고려하고 계셨다면 링크를 타고 가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모바일로만 링크 타기가 가능합니다).

 

케이뱅크에 초대합니다

혜택 좋고 간편한 제1금융권 은행

m.kbanknow.com


앱테크는 시간낭비일 뿐, 티끌은 모아도 티끌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다양한 앱테크를 하다보니 새삼 이렇게 커피한잔 마실 수 있는 돈을 벌게 되어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티끌 모아 티끌일지는 모르겠지만, 그 티끌로 오늘 하루를 힘 내게 해줄 '남이 타준 커피'한잔 사 마실 수 있는 여유가 생길 수 있으니까요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치즈가 하나 가득, 치즈덕후가 좋아하는 치즈피자(feat. 글라이드)

일전에 이웃님의 소개로 반신반의하며 주문해보았던 치즈피자가 있었습니다. 큰아이가 치즈피자 덕후라 다양한 치즈피자를 많이 먹어보았는데, 혹시 실패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어 딱 1개

almondbanana.co.kr

 

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안보는 책 정리하기(feat. 도서관 이벤트 당첨!)

동네 도서관에 자주 다닙니다. 예전에는 겉멋이 들었는지 책을 사 모으는 것도, 집에 꽉 찬 책장을 보는 것도 참 좋아했었는데 어느 순간 아이들 책이 더해지니 집에 책이 너무 많아져 여러 번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