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아이와 함께 제주 여름휴가,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by 아몬드바나나

끝나버려 아쉬웠던 여름휴가, 이번 휴가는 제주도에서 2주나 보냈기에 제주에서 추천할 만한 곳을 한번 추려봅니다. 

아이들과 동반한 제주여행, 안 가본 곳 알려지지 않은 곳 가보려고 여기저기 쏘다녔던 제주여행 추천지 Best 7입니다!


# 1. 한라산 영실코스

한라산 영실코스한라산 영실코스
한라산 영실코스

등반하다가 휴가오신 전 대통령을 만나 사진까지 찍는 경험을 누렸던 한라산 영실코스입니다. 

올라가기 전에는 내려갈 산에 왜 올라가냐고 투덜투덜했지만,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풍경이 올라가는 곳곳마다 펼쳐져 있어 한번쯤 가볼 만한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때때로 불어오는 자연바람을 맞으며 산을 올라가는 재미는 덤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인 작은아이도 쉬엄쉬엄 잘 올라갔던 코스입니다. 

 

 

# 2. 명진전복 앞 바닷가

전복요리로 유명한 명진전복,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만 명진전복 앞에 있는 바닷가가 정말 제 취향이었어요. 제법 큰 게도 많고, 다른 곳에서보다 월등히 커다랗고 많았던 바다 생물들이 있어 관찰&잡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다만, 바닥이 많이 미끄러운 편이니 조심조심 움직이셔야 한답니다. 

명진전복 앞 바닷가명진전복 앞 바닷가
명진전복 앞 바닷가
명진전복 앞 바닷가
명진전복 앞 바닷가

 

# 3. 아이들과 놀기 좋았던 표선해수욕장

함덕, 색달, 이호태우 등등 여러 해수욕장을 가 보았지만, 아이들과 편하게 놀기에는 표선해수욕장이 가장 좋았어요. 물도 제일 깨끗했고, 작은 물고기도 제법 있어서 이것저것 보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마을회에서 표선해수욕장 바로 앞에 커다란 공터를 주차장으로 제공하고 있어(무료) 주차하기가 편한 점도 너무 좋았어요. 다만, 공터가 건물을 올리는 자리인 것 같아서 공사가 다시 시작되면 주차장으로 이용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표선해수욕장
표선해수욕장

 

# 4. 인피니티 풀 부럽지 않은 논짓물 해수욕장

해수욕장이라고 하기에는 수영장 같은 느낌의 논짓물 해변은 마치 인피니티풀 같은 느낌입니다. 2단으로 나뉘어 담수가 나오는 곳이 바다와 이어져 있어서 거의 담수풀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에도 제법 굵직한 물고기들이 떼 지어 다니기 때문에, 스노클링 장비 많이 가져오시더라고요. 저희도 스노클링 한참 하며 놀다가 파도가 치는 저 멀리 둑에 앉아서 파도치는 것도 구경하며 놀았어요. 

논짓물해변논짓물해변
논짓물해변

 

# 5. 아름다운 경치, 용머리해안

수영을 하러 간 곳은 아니었지만, 가본 곳 중에 용머리해안의 경치가 참 좋았습니다. 방문한 날이 또 날씨가 워낙 좋아서 막 찍어도 인생샷 나오더라고요. 간 김에 바로 옆에 있는 하멜상선 전시관도 한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벌써 여러 번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커다란 배 안에 들어가 볼 수 있다는 것 때문인지 항상 좋아하더라고요. 하멜상선 전시관은 무료입니다. 

용머리해안
용머리해안

 

# 6.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스노클링 명소

스노클링명소
스노클링명소
스노클링명소
스노클링명소

이번에 알게된 정말 새로운 스폿, 스노클링 명소입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이지만, 놀기에 적당한 정도의 사람만 있습니다. 여기에 쥐치도 있고 노란색 회색 줄무늬의 물고기 친구들도 많아요. 커다란 소라를 잡는 분도 있더라고요. 바위가 좀 많아 어린 자녀들은 힘들 수도 있지만 이번 여행에서 4번이나 방문했을 정도로 아이들이 좋아했던 장소입니다. 좌표는 중문 축구장을 찍고 가시면 된답니다. 

 

 

제주에서 스노클링, 숨겨진 명소를 찾아라

제주도 스노클링 명소 제주도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랑 여기저기 별 생각도 걱정도 없이 다니는 중입니다만, 항상 아쉬운 것은 어딜가나 사람이 많다는 것이죠. 사람없고 한적

almondbanana-travel.com

 

# 7. 걷다보면 인생 샷, 서귀포 자연휴양림

진심 기대는 1도 안했던 서귀포 자연휴양림. 어쩌다가 하루 묵어가게 되었는데, 자연휴양림 내부에 산책로가 참 잘 되어있어요. 휴양림에 묵지 않아도 입장료를 내고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버스가 휴양림 바로 앞에서 멈추고 출발해서인지 많은 분들이 대중교통으로도 방문하시더라고요. 저희는 묵어가는 동안 산책해보았는데, 산책로가 전부 나무데크로 되어있어 산책이 매우 편합니다. 

 

울창한 산 속에서 신비한 분위기의 인생 샷은 덤으로 얻어가실 수 있고요!

 


어떠신가요? 물론 여름휴가는 바닷가에서의 물놀이가 최고지만, 선선한 가을 혹시 제주를 찾으신다면 다양한 여행지를 방문해보시는 재미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렇게나 찍어도 인생 샷이 되는 마법도 즐기시면서요 :)

 

그럼 오늘도 제 포스팅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뿅!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