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토스증권으로 소수점 투자 120일 해본 후기(feat. 수익률/카카오뱅크 해외주식)

by 아몬드바나나

여러분은 투자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부동산, 코인, 주식 등등 다양한 방법이 많지만 저는 편한 것을 좋아하는지라(귀찮은 것은 딱 질색) 자동으로 투자해주는 것이 어떤 때는 편하고 좋더라구요. 해본 것 중에서는 귀찮지 않으면서 나름 수익률이 괜찮았던 토스증권의 소수점 투자를 소개해봅니다. 

 

 


토스증권에서 주식투자 시작

 

친구의 권유로 토스뱅크를 원래 사용하고 있었기에 앱을 열어서 보다보니 자연스럽게 토스증권에 대해 알게되었어요. 처음에 가입하면 해외주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었고, 맨 처음 이렇게 구입하게 된 주식은 애플(Apple)주식입니다. 앱에 들어가서 찾아보니 맨 처음 애플 주식을 약 1,000원어치 받은 것이 4월 29일이네요. 4월 29일을 시작으로 무려 120일동안 하루에 1,000원씩 애플 주식을 사 모았습니다. 

 

이후,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그저 '커피가 좋다'는 이유만으로 스타벅스 주식도 하루에 1,000원어치씩 사 모으기 시작합니다. 스타벅스는 7월 25일부터 모으기 시작했으니  딱 30일 모았네요. 

 

애플과 스타벅스 주식애플과 스타벅스 주식
애플과 스타벅스 주식

 

 

주식 얼마나 샀어요?

 

애플 주식은 120일간, 스타벅스 주식은 30일간 각각 매일 1,000원씩 사 보았더니 보유주식은 무려 110,105원이 되었네요! 하루에 천원씩 별 생각 없이 모았다고 생각했는데, 아주 많은 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10만원이 넘게 모였습니다. 하루에 1,000원어치씩 군것질 안하고 주식 산 보람이 있는데요?

 

엣지(???)있게 달러로도 한번 바꿔서 금액을 확인해 봅니다. 82.07$라니! 

애드센스 수익창에서 보고싶은 금액입니다.

 

하지만 소수점 투자이기 때문에 보유 주식 수는 0.00XXX로 1주씩도 갖고 있지 못합니다. 다만, 1,000원짜리 한 장으로 매일같이 저금통에 동전 집어 넣듯이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게다가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도 알아서 하루에 1,000원어치씩 주식을 사 주고요, 수익률도 무려 13.7%! 생각보다 괜찮죠?

 

애플과 스타벅스 주식애플과 스타벅스 주식
애플과 스타벅스 주식

 

 

언제까지 할꺼에요?

 

자산현황자산현황
자산현황

사실 언제까지라고 기한을 정해놓은 것은 없이 시작했기 때문에 일단 그냥 놔둘 생각이에요. 자신이 부자가 되고 있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방법 아세요? 어제보다 오늘의 내가 더 부자인지 아닌지를 생각해보라고 했었는데 자산현황을 보니 지난주보다 늘었네요 ㅎㅎ 늘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유의미한 자산 증가인지는 모르겠지만요.

 

토스증권은 10$ 이하의 거래는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하루에 1,000원 정도의 투자는 수수료 없이 계속 이어나가도 괜찮을 것 같아요. 또 알아요? 잊고 있다보면 100만원이 되어있을지 :)

 

 

카카오뱅크에도 있던데!

맞아요. 카카오뱅크에도 소액으로 할 수 있는 해외주식투자가 있어요. 그런데 그 계좌는 이미 아들의 주식계좌로 사용하고 있어서 제가 사용할 수가 없었네요.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카카오뱅크를 만들 수가 없어서 제 이름으로 개설하여 아이 휴대폰에 깔아주고, 아이가 용돈을 받으면 적은 금액으로 원하는 회사의 주식을 사게 해주었어요. 

 

투자 금액이 그리 크지는 않지만 수익률 좀 보세요. 55.25%라니 대단하죠?

 

항공사와 미래형 자동차(전기차)에 관심이 많아서 주가가 한창 떨어졌을 때 조금씩 사 모았더니 수익률이 대박이네요. 저도 그때 아들 따라서 좀 살껄 그랬나봐요 :)

카카오뱅크 해외주식투자
카카오뱅크 해외주식투자

 

 


소액으로 할 수 있으면서 매일매일 할 수 있는 해외주식투자. 토스증권 한번 사용해보시면 어떨까요? 아이들 용돈으로 아이들이 원하는 주식을 함께 사 주셔도 좋은 경제공부가 될 것 같네요. 토스증권 통장 개설시 해외주식을 주는 이벤트도 있으니 개설하실 때 꼭 참고해서 무료주식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토스증권 통장의 이자도 1%씩 지급된답니다!

 

매일매일 쉬운 투자, 아이들에게도 소액으로 주식투자로 경제관념을 가르쳐주기 좋은 토스증권 어떠신가요? :)

 

 

함께 읽어볼 만한 글

 

 

티파니 스마일팔찌 수리팁 & 스마일목걸이 가격(feat.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h카페 이용하기)

엄마로부터 선물받은 티파니 팔찌가 하나 있습니다. 어느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선물 하나 골라보라는 엄마의 말을 듣고 바로 ‘나 이거!’하고 골라보았던 팔찌는 바로 티파니 스마일 팔찌였

almondbanana.co.kr

 

로렉스 데이저스트 가격&구매방법(할인팁 포함)

롤렉스 데이 저스트 가격 롤렉스 데이 저스트는 로렉스 시계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이다. 시계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28, 31, 26, 41mm의 종류가 있고, 스틸, 금통, 콤비로 나뉘는데 금통은 매장에

almondbanana.co.kr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

얼마전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전국이 큰 피해를 보았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은 비교적 피해가 크지 않았지만 서울과 포항을 비롯하여 피해가 극심한 지역이 있어 안타까움과 도움의 손길이

almondbanana.co.kr

 

부자들의 MBTI는 무엇일까요?

혹시 MBTI라고 아시나요? 워낙 유명하니 모르는 사람은 하나도 없을 것 같네요. 학교에서 아이들과 일할 때, 아이들이 분명 저는 E라며 확실하다고 외쳤는데 정작 저는 E가 무엇을 뜻하는지 알 수

almondbanana.co.kr

 

초등학생 용돈 관리하기(feat. 토스)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용돈을 주시나요? 물론 주신다는 대답이 대부분일 것 같아요. 저희 집 초등 초등이 들도 유치원 다닐 때까지만 해도 용돈의 개념이 없었는데,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난 후에

almondbanana.co.kr

 

나도 모르게 카드수수료를 내고 있지는 않나요?(feat. 채무면제유예상품)

혹시 신용카드 명세서 확인하시나요? 저는 신용카드는 사용하고 있지만 몇 년 전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어쩌고... 마케팅에 넘어가 이메일과 휴대폰 앱으로 명세서를 받고 있답니다. 대부분 저와

almondbanana.co.kr

 

싱크대 배수구청소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feat. 과탄산소다)

싱크대 배수구 청소 어떻게 하시나요? 보이는 곳이야 솔이나 수세미를 이용해서 슥슥 닦아준다지만 배수구 청소는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여름에는 특히 냄새도 나고 물때도 많이 껴서 열심히

almondbanana.co.kr

 

애플워치 확대/축소기능(고장난 줄 알았는데 아니었던 애플워치)

최근 애플워치가 자꾸 특정 부분이 확대되고 축소되지 않는 현상이 계속되었습니다. 딱히 뭘 어떻게 한 것도 아니고 외부 충격이 있었던 것은 아니라 고장을 의심하였죠. 고장인줄 알고 애플워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