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구운계란, 집에서 쉽게 만들기(feat. 원팟)

by 아몬드바나나

아이들 간식으로 가끔 만들곤 하는 구운 계란, 집에 전기밥솥이 없기에 압력밥솥을 이용하여 만들곤 했었지요. 압력밥솥으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지만 저녁에 시간 맞춰놓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따끈한 계란을 먹어보고 싶어 원팟을 이용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구운 계란 만들기

일단 계란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계란 겉면에 가끔 이물질이 묻어있기에 세척을 살짝 해주면 좋아요. 실온에 잠시 두었던 계란이 덜 깨지고 좋지만 굳이 실온에 두지 않아도 그리 잘 깨지지는 않습니다. 한번에 약 10개 정도 만들어두는데, 2~3일 실온에 보관해도 괜찮답니다. 

구운계란 만들기구운계란 만들기
구운계란 만들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원판의 하단에 망을 놓고(망이 없다면 망을 놓지 않고 물에 계란이 잠기게 두어도 된답니다) 물을 종이컵으로 반 컵 정도 부어줍니다. 압력은 H로 놓고 시간은 3시간을 맞춰두고 밤새도록 그냥 두면 알아서 완성입니다. 

 

완성된 구운 계란

완성된 구운계란
완성된 구운계란

아침에 열어보니 맨 위에 올려두었던 계란은 깨져있었지만 내용물은 흘러내리지 않았네요. 가끔 이렇게 깨진 계란이 생기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잘 되니까 걱정 마시고 냉장고에서 꺼낸 계란을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밤새 별 관심 없이 두었다가 아침에 열어서 완성된 따끈한 계란으로 간단한 아침을 대신해봅니다. 

 

완성된 구운계란완성된 구운계란
완성된 구운계란

구운 계란은 오래 놔둘수록 색이 진해지는데, 원팟은 3시간을 맞춰두었지만 밤새도록 두어서 그런지 계란 색이 예쁘게 갈색으로 변했네요. 한입 먹어보니 흰자 부분이 탱글탱글하고 촉촉한 것이 참 잘 만들었네요. 

 

압력밥솥으로 구운계란 만들기

저처럼 원팟이나 슬로우쿠커, 전기밥솥이 있다면 구운 계란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계란 넣고 물 조금 붓고 취사 눌러주면 끝이거든요. 전기밥솥이 없다면 압력밥솥으로도 구운 계란을 만들 수 있는데, 방법은 비슷합니다.

 

계란 넣고 물 조금 붓고 가스레인지 가장 작은 불로 약 1시간 정도 은근하게 가열해주면 구운 계란이 완성된답니다. 물을 조금 부어서 탈 것 같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사실 타지는 않습니다. 중간에 열어보지만 않는다면 가둬진 열기 때문에 타지도 않고 계란이 잘 구워지니 절대 중간에 열어보거나 하지 않으시면 맛있는 구운 계란을 드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간편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구운 계란, 집에서 건강하게 만들어 드셔 보시면 어떨까요?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