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미래이포스트 | KCP 자격증 배송

by 아몬드바나나

며칠전 갑자기 도착한 우체국 카톡, 미래이포스트에서 소포우편물이 배송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뭔가를 산적도 없고 신청한 적도 없는데, 대체 뭔가 싶어 받아보니 바로 아이가 취득한 컴퓨터 자격증이었네요. 

 

미래이포스트 | KCP 자격증 배송

미래이포스트 KCP 자격증배송

 

등기가 배송되기를 기다려 받은 등기를 보니 KPC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보낸 우편물이었네요. 얼마전 아이가 방과후 수업에서 듣고있는 컴퓨터 수업을 하면서 취득한 자격증이 배송되어 온 것이었습니다. 예전에 시험을 보았던 DIAT 시험같은 경우에는 따로 자격증이 나오지 않고 합격증명서만을 컴퓨터로 출력할 수 있었는데, 자격증이 배송되어 오니 느낌이 좀 다르기는 하네요. 

 

 

디지털정보활용능력시험(DIAT) 시험정보 & 후기

방학이 어느덧 절반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방학 전부터 해오던 초등학교 내 방과후 컴퓨터수업 선생님께서 어느덧 자격증시험을 접수하라고 안내해주셔서 디지털정보활용능력시험(DIAT)이라는

almondbanana.co.kr

 

KCP 자격증 | 한글파워포인트 A 등급

미래이포스트 KCP 자격증 배송

ITQ 자격증은 카드로 발급되는데 손으로 가렸지만 사진과 함께 자격증번호가 찍혀있습니다.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문구와 함께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자격시험 목록이 소개됩니다. 시험 종류가 저렇게 많은줄 몰랐는데 의외로 다양한 시험이 있네요. 천천히 살펴보고 필요한 시험을 준비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집 아이는 학교에서 하는 방과후 컴퓨터수업을 꾸준히 듣고 있습니다. 1학년때부터 듣기 시작했었는데 코로나로 중간에 2년정도 방과후 수업이 아예 없었기에 듣지 못하다가 다시 수업을 듣고있어요. 방과후수업료로 3달에 한번 50만원씩 쓰는 엄마는 저 밖에 없을거라고 동네 친구들이 놀리기는 하지만 그만큼 학교에서 하는 수업의 질이 참 괜찮습니다.

 

 

초등학교 방과후 공개수업 참가하기(feat. 초등 방과후 프로그램의 장단점)

간헐적 직장인인 엄마 덕분(?)에 저희 아이들은 학교에서 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을 몇 가지 수강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각자가 듣고 싶어 하는 수업을 선택하여 1년을 꾸준히 유지하곤 하는데,

almondbanana.co.kr

 

저희 아이는 벌써 컴퓨터 자격증을 4개째 취득했는데, 파워포인트, 한글, 포토샵과 동영상 편집과 관련된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요. 어차피 상급학교에 가면 언젠가는 다 필요한 것들이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초등학생때 컴퓨터를 배워놓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졸업할때까지 꾸준히 수업을 들으면 또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까요? 한글파워포인트에서 A등급을 받은 후, 지금은 한글을 연습하고 있다고 하던데 다음 자격증은 또 어떻게 취득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KPC 자격증 신청하기 | ITQ 한글파워포인트 A등급 자격증 신청

학교에서 하는 방과후 수업 중 컴퓨터 수업을 오랫동안 수강하고 있습니다. 큰아이가 1학년때부터 수강했으니 코로나로 방과후 수업이 없었던 기간을 제외하고는 약 3년간 수업을 들었고, DIAT를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