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미리캔버스 기여자 | 파이프라인이 될 수 있을까

by 아몬드바나나

미리캔버스는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디자인 툴 중의 하나입니다. 포토샵을 할 줄 몰라도 간단한 디자인을 만들어 유튜브나 블로그의 썸네일을 만들어낼 수도 있고 다양한 동영상이나 움짤도 만들 수 있으니까요. 미리캔버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썸네일을 만들기만 하다가 미리캔버스 기여자가 되어보기로 합니다.

 

미리캔버스 기여자 되기

미리캔버스 기여자란 미리캔버스에 자신이 만들어낸 결과물을 업로드하여 누군가 다운받거나 구독을 하면 수익을 얻는 사람을 말합니다. 특별한 디자인을 할 수 있어야지만 기여자가 될 수 있을꺼라 생각했는데 고민만 하다가는 시작도 못할 것 같아 일단 기여자가 되어보기로 합니다.

 

미리캔버스의 기여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여자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디자인허브 기여자 되기]를 클릭해서 기여자로 새로이 등록을 해 봅니다. 

 

미리캔버스 콘텐츠 등록하기

미리캔버스에서 콘텐츠를 등록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디자인허브에 들어가서 왼쪽의 [콘텐츠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컴퓨터에 파일이나 폴더를 가지고 있다면 그대로 드래그하여 사진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미리캔버스에서는 업로드할 수 있는 개체에 대하여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업로드하고자 하는 콘텐츠의 특성에 맞게 가이드라인이 되어있기 때문에 가급적 잘 맞추어 업로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리캔버스에 사진 업로드하기

미리캔버스에 업로드하기 위해 만들어둔 사진을 업로드해보았습니다. 콘텐츠 업로드에 원하는 파일을 추가합니다. 아직은 제출이 된 상태는 아니고 제출 예정이기 때문에 오른쪽에서 파일명이나 콘텐츠 타입, 라이선스, 요소 이름과 키워드까지 작성해줍니다. 별 생각없이 영어로 작성했는데 미리캔버스는 국내용 툴이기 때문에 한글로 작성하시는 것이 더 나을 것 같기는 합니다. 

 

하단의 [승인 요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제출이 완료되면 정보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이드라인이나 기타 정보를 잘 확인하고 콘텐츠 제출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늘은 미리캔버스 기여자가 되어 사진을 업로드 해 보았습니다. 제가 올린 사진이 승인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승인이 되면 다시 한번 블로그에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