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8월 카카오뷰 수익인증 | 이제 정말 접어야 하나

by 아몬드바나나

매월 25일은 카카오뷰 수익이 정산되는 날입니다. 카카오에서도 거의 반 포기상태인지 매달 애를 태우며 25일 저녁에나 알려주던 수익을 이번달에는 왠일인지 새벽부터 알려주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정신없이 수익을 확인해보니 이제 정말 카카오뷰를 접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8월 카카오뷰 수익인증
8월 카카오뷰 수익인증

 

8월 카카오뷰 수익인증

카카오뷰 수익은 크게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콘텐츠 광고 수익으로 나뉘어집니다. 큐레이션 수익이란 나의 채널에 다양한 정보를 큐레이션(골라담아)하여 카카오뷰 이용자들이 공유하거나 읽거나 좋아요를 누르거나 등등의 다양한 지표를 반영합니다. 콘텐츠 광고 수익이란 나의 채널에 '내가 저작권을 가진 컨텐츠'를 담아 발행했을 때, 그에 대한 광고 수익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18,000원
콘텐츠 광고 수익 25,000원

 

확인해본 카카오뷰 수익은 이렇습니다. 카카오뷰 특성상 8월 25일에 정산되는 수익은 7월 1일 ~ 7월 31일까지 활동한 수익입니다. 7월에는 나름 아이들 방학과 1주일의 휴가기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단 수익이 없지는 않습니다. 큐레이션 수익은 18,000원 / 콘텐츠 광고 수익은 25,000원이 책정되었네요.

 

카카오뷰에 티스토리를 연동해서 보드를 발행할 수 있었던 것이 이제 사라지면서 카카오TV를 연결하여 보드를 발행했더니 그나마 수익이 조금은 생겨서 아이들과 치킨은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이제 정말 접어야 하나 | 카카오뷰

카카오에서 이제 버리다시피 한 사업이라는 얘기까지 듣고 있는 카카오뷰는 카카오톡 하단 정중앙에 있던 진입점이 사라지면서 유입이 반의반의반토막이 나버렸습니다. 위의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5월부터 수익은 가파르게 하향곡선을 타고 있습니다. 다른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카오뷰는 작년 10월부터 시작했는데, 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수익이 형편없었다가 겨우 방법을 터특한 것이 3월 말 즈음입니다. 

 

  4월 5월 6월 7월
콘텐츠 큐레이션 365,000 726,000 47,000 18,000
콘텐츠 광고 0 189,000 97,000 25,000
합계 365,000 915,000 144,000 43,000

 

3월 수익이 입금된 후, 그 수익을 보고 카카오뷰 때려치겠다고 했더니 옆에 있던 친구가 넌지시 한달만 더 해보라고 하기에 방법을 바꾸어 한달 시도해본 것이 4월입니다. 3월 수익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정말 열심히 했는데 수익이 적어 열받은김에 적어놓은 수익인증글이거든요.

 

 

카카오뷰 | 화가 나서 그만 둘까 싶은 카카오뷰 수익

카카오뷰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뷰는 자신의 채널에 원하는 기사를 큐레이션 하는 것으로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는 고통(?)을 덜고 대신 뉴스의 데스크 역할을 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한다

almondbanana.co.kr

 

그렇게 4월 한달을 보내고 나니 4월 수익은 올랐지만 콘텐츠 광고수익은 여전히 0입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콘텐츠 광고수익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몰랐기 때문이죠. 4월의 수익을 보니 5월도 안할 수가 없어 정말 하루에 3시간 이상을 투자해가며 매진해보았는데 의외로 5월에는 성과가 꽤 있었습니다. 

 

다만 이후로는 카카오뷰의 진입점도 구석탱이로 사라져버렸고(유입이 사라짐) 티스토리 연동도 사라지는 등 이런저런 악재가 겹치는 바람에 6월에도 5월만큼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형편없이 떨어져버렸네요.

 

애증의 카카오뷰

카카오뷰를 하는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길 이제 카카오뷰는 끝났다고 합니다. 물론 저도 4월이나 5월의 수익에 비해서 형편없어진 7월 수익을 보니 그런 것 같기는 합니다. 그런데 또 막상 생각해보면 7월에는 휴가기간을 제외하고 약 3주간 카카오뷰를 했었고 이전에 비해 그리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하루에 10~20분정도 투자해서 43,000원의 수익이라면 한창 먹는 아이들 치킨값이라도 벌어야 하나 싶은 생각은 듭니다. 하여튼 애증의 카카오뷰네요.

 

다른분들의 수익은 안녕하신가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보려고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방구석에서 돈 버는 것이 쉽지만은 않네요. 집에서 이런저런 수익을 올리고 계신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7월 애드포스트 수익 인증 | 블로그 부업하기

수익형 블로그를 알아보고 시작했던 것이 어느덧 1년이 넘어가네요. 22년 5월을 기점으로 재미로 하고 있던 네이버 블로그는 잠깐 멈춰두고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고군분투 했던 1년이었습니다.

almondbanana.co.kr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공개 (22/10 ~ 23/2)

다양한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카카오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듣기는 들어보았는데 카카오뷰 초기에는 수익이 나쁘지 않았지만 갈수록 수익이 보잘것 없어진다는 말에 망설이다가

almondbanana.co.kr

 

카카오뷰 첫 수익정산(feat. 카카오뷰 채널 삭제방법)

오늘은 카카오뷰 수익 정산의 날입니다 :D 특별히 엄청난 수익을 바란 것은 아니지만(그래도 엄청난 수익이 나면 감사합니다) 잠시잠깐 비는 시간에 짬을 내어 할 수 있는 부수입 활동으로 카카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