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우체국 알뜰폰 |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및 개통하기

by 아몬드바나나

 

알뜰폰의 도입으로 통신요금이 많이 저렴해졌죠. 저렴한 통신요금을 위해 알뜰폰을 많이 사용하시면서 우체국에서도 알뜰요금제를 출시하였는데요. 오늘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및 가입방법과 개통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우체국 알뜰폰

알뜰폰이란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이동통신사인 SKT나 KT, LG U+로부터 통신망을 임차하여 자체적인 부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의 이동통신사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지만 통신망은 동일하기 때문에 통화품질은 같습니다. USIM카드만 구입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와 휴대폰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알뜰요금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알뜰요금제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우체국에서도 알뜰요금제를 출시하여 소개해봅니다. 

 

반응형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숍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사용하는 통신망별로 요금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은 KT통신망을 이용한 요금제로 월 2,200원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각각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와 음성통신, 문자 횟수 등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필요하신 요금제를 잘 선택해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알뜰폰 개통하기

개통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뜰폰을 개통하시려는 분들은 기존에 사용하시던 기계를 가지고 계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단 위의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고 나면 유심을 구입해야 합니다. 

 

유심의 경우 선택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회사에서 구매하면 택배로 보내주기도 하고 편의점이나 우체국을 방문하여 구입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선택한 요금제가 사용하는 서비스망에 따라 유심을 구입하시면 되는데요.

 

  • KT 바로유심 (이마트24에서 구입가능)
  • LG U+ 모든 편의점에서 아무 유심이나 구입 가능

 

알뜰폰을 위한 유심을 구입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개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전에 LG U+의 통신망을 이용하는 알뜰폰을 개통했기 때문에 '모두의 유심, 원칩'을 구매하였습니다. 개통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하시면 바로 개통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유심 원칩 ㅣ 알뜰폰 개통하기

요즘은 알뜰폰 많이 사용하시죠? 최근에 업무적인 용도로 서브폰을 사용할 필요가 생겨서 알아보다 보니 일반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개통하는 것보다 유심칩을 구매해서 알뜰폰으로 사용하시는

almondbanana.co.kr

 

 

 

우체국 알뜰폰 1년간 취약계층 통신비 지원

우체국 알뜰폰은 1년간 취약계층에 대한 통신비를 지원하기도 하는데요. 취약계층이면서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만원의 행복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이야기 만원의 행복요금제'를 사용하면 1년간 통신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만원의 행복보험'은 차상위계층 이하 저소득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으로 가입자는 1년 만기의 경우 1만원, 3년 만기의 경우 3만원의 보험료만 납입합니다. 나머지 보험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납입하여 보험을 유지합니다. 

 

'이야기 만원의 행복요금제'는 알뜰폰을 판매하는 우체국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직접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는데요. 알뜰폰 판매우체국은 아래의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찾을 수 있으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미리 우체국을 찾아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판매우체국 찾기

 


 

오늘은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알뜰폰의 가입방법과 요금제, 차상위계층에 대한 통신비 지원혜택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