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카카오뷰 수익 입금 | 이제 정말 마지막인거니

by 아몬드바나나

카카오뷰를 통해 생긴 수익금은 매달 15일에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매월 25일에는 정산만 되고, 실제 입금은 그 다음달 15일에 됩니다. 4월에 받은 3월 수익을 끝으로 수익을 미뤄두었다가 이번에 한꺼번에 받으니 금액이 꽤 됩니다. 물론 이제는 볼 수 없는 금액이기도 하구요.

 

카카오뷰 수익인증
카카오뷰 수익인증

 

카카오뷰 수익입금

얼마나 벌었는지 한번 따져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벌써 금액은 공개했지만 실제로 통장에 들어온 것을 보니 느낌이 좀 다르긴 합니다. 수익 내역은 이월된 부분은 아래처럼 붉은 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검정색 글씨가 제대로 받은 수익이고요. 나머지는 다 이월된 금액들입니다. 

 

 

4월부터 7월까지의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총 1,156,000원이네요. 카카오뷰는 10개의 수익화 채널을 만들 수 있지만 9개를 끝으로 탄력을 잃어 더 이상 수익채널을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열심히 키워놨더니 기운이 팍 빠졌다고나 해야하나. 아무튼 만들려면 꾸역꾸역 만들 수 있었지만 더이상 늘리지 않았습니다.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에 이어 콘텐츠 광고수익도 5월분 부터는 조금씩 생겼네요. 잘 몰라서 티스토리 연동을 하지 않았었는데 알고보니 티스토리를 연동하면 콘텐츠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뒤늦게 알아서 아쉽지만 311,000원의 콘텐츠 광고수익도 벌 수 있었네요. 뭐든지 조금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껄이라는 후회가 남기는 합니다. 

 

 

아마도 이제 마지막이 될 카카오뷰

11월 30일을 기점으로 카카오뷰는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카카오가 야심차게 런칭했지만 카카오뷰는 유지하기 쉽지 않은듯 합니다. 진입점마저 다른 곳으로 이동시킨 후 부터는 거의 유입이 생기지도 않고 있거든요. 아마도 카카오뷰를 통한 수익은 이번이 마지막일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록을 남겨보아야겠지요. 

 

 

 

9월 15일에 입금된 카카오뷰 수익은 이렇습니다. 카카오뷰 수익이 원래 2개여야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휴대폰 번호를 3개 쓰고 있어서 다른 번호로도 재미삼아 해보았는데 수익이 생겼습니다. 다른 2개의 수익도 모두 4월부터 7월까지 4달치의 수익이 들어온 것이지만 단돈 몇만원이라도 받으니 좋네요. 

 


 

끝나가는 카카오뷰, 벌써 9월 25일이면 8월분 수익이 오픈되는 날이네요. 거의 수익이 없다시피 할테지만 몇천원이라도 나온다면 가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아쉬운 마음에 카카오뷰 수익을 정리해봅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