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 | 쓰면 쓸수록 지갑이 두둑해지는 방법을 알고싶어 읽어본 책

by 아몬드바나나

아이가 도서관에서 어린이사서를 하면서부터 도서관에 부쩍 자주 가곤 합니다. 도서관을 자주 가다보니 이런저런 책들을 끌리는 대로 빌려오곤 하는데요. 오늘은 제목이 눈에 확 들어와서 빌려본 책을 소개해봅니다.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
“쓰면 쓸수록 지갑이 두둑해진다?” 저축할수록 가난해지는 사람, 소비할수록 부자가 되는 사람, 당신은 어느 쪽인가요? 사람은 누구나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어 한다. 좀 더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돈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매주 빠짐없이 로또를 사거나 허리띠를 졸라매며 다달이 적금을 붓는다. 그런데 아무리 절약하고 헛되이 돈을 쓰지 않아도 좀처럼 생활은 나아지지 않는다. 오히려 하루하루가 더 힘들어질 뿐이다. 반대로 돈을 마음껏 쓰는데도 지갑이 두둑해지고 삶이 윤택해지는 사람이 있다. 분명히 아끼면 잘 산다고 했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다. 저축할수록 가난해지고, 소비할수록 부자가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 도대체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 걸까?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돈 모으기에 급급한 나머지 제대로 돈을 쓰는 법을 간과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따라서 ‘어떻게 절약하고 돈을 모을까?’가 아니라 ‘내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돈을 써야 할까?’에 의식을 집중하라고 강조한다. 그러나 결코 아무렇게나 쓰라고 권유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돈은 어디에, 어떻게 써야 하는 걸까? 사람의 마음을 읽고 조종하는 기술인 멘탈리즘이라는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한 이 책의 저자 다이고. 그는 행복해지려면 참지 말고 좋아하는 것에 아낌없이 돈을 쓰라고 주장한다. 무작정 저축하는 것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진심으로 원하는 것에 돈을 쓰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기초로 개발한 무한 순환의 법칙과 심리학 이론을 소개하며, 쓰면 쓸수록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이 책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원제: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심리학「好き」を「お金」に?える心理?)에 소개하고 있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그리고 어떤 일을 하며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할지 고민하는 현대인이라면 사이다 같은 해결책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허황된 재테크 기술을 열거하는 게 아니라, 돈을 벌고 쓰는 실용적인 방법과 그와 관련된 인문학적 지식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 책 한 권을 읽으면 열 권의 인문학 도서를 읽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그리고 돈에 관한 기존의 가치를 전복하고 상식을 뒤엎는 주장들을 내세워 돈과 삶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는 데 지대한 역할을 한다.
저자
멘탈리스트 다이고
출판
동양북스
출판일
2017.09.15

 


저자의 직업은 약간은 생소한 ‘멘탈리스트’입니다. 마술사나 심리학자도 아니고 멘탈리스트라니 정확히 정의할 수 있는 직업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니 일단 읽어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아하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것의 형태는 운동이나 여행과 같은 신체적인 것일 수도 있고, 특정 물건을 수집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것으로 돈을 벌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지 상상해봅니다.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

 

반응형

 

목적이 없으면 결과도 없다

 

✅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고

✅ 좋아하는 것을 온전히 알아가며

✅ 좋아하는 것을 수입과 연결하기 위해 연구한다.

✅ 좋아하는 것으로 번 돈을 재투자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일단 돈이 필요합니다.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미 알고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면 ’좋아하는 것‘에 돈을 소비할 수 있어야 좋아하는 것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좋아하는 것에 계속 투자를 하기 위해서라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인 현재의 직업을 유지하라고 조언합니다. 

아직 좋아하는 것을 찾아내지 못했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면밀히 알아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된다면 ’좋아하는 것을 하기 위한 것’이 돈을 쓰는 목적이 됩니다. 목적은 목표와도 같은데 사람은 일단 목표가 생기면 주변의 다른 것들은 돌아보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좋아하는 것을 하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 것이 이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첫 번째 걸음입니다 .


 


좋아하는 것을 하기로 목표를 정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 정말 좋아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찾기

✔️ 조금이라도 흥미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몰두하기

✔️ 좋아하는 것을 조금 더 즐길 수 있도록 연구하기

✔️ 좋아하는 것을 ’선언‘하기

✔️ 좋아하는 것을 이용하여 ‘기버’가 되기

✔️ ‘약한 유대관계’를 소중히 하기

✔️ ‘경험’에 투자하기

✔️ ‘직감’을 끊임없이 훈련하기

✔️ 투자한 돈을 ‘회수’할 수 있는 방법 생각하기


좋아하는 것을 찾아 어떤 목표를 정했다면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아하는 것을 정했다면 일정 수준으로 올라올 때까지 그 분야에서 더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선언하며 이러한 능력을 통해 ‘기버’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사람은 약 150명의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살아간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약한 유대관계를 가지는 사람들에게서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유대관계를 소중히 하며 경험에 투자하고 직감을 훈련하며 기회를 포착합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기회가 찾아왔을 때, 내가 좋아하는 것을 활용하여 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 


막연히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것’만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냐며 자조적인 생각을 하기도 했었죠.

책의 내용처럼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인생을 살아가며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아하는 것을 통해 돈을 벌 수 있을지 없을지를 지금 당장 결정하기보다는 한번쯤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몰두를 통해 조금이나마 인생을 즐겁게 살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곰곰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4시간만 일하고도 살 수 있을지 궁금해서 읽어본 책,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얼마 전, 작은 아이가 그러더군요. “엄마, 나는 돈을 정말 많이 벌 꺼야!” 선언 같은 이야기를 듣고 나니 대체 어떻게 돈을 벌겠다는지 궁금하더라고요. 방법을 물어보았더니 “응, 나는 남들 8

almondbanana.co.kr

 

 

잘 나가는 블로거들은 어떻게 돈을 벌까 궁금해서 읽어본 책

[제목]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저자 : 김상은 지음 출판 : 나비의 활주로 발매 : 2020. 09. 25. 블로그를 생각보다 참 오래 해 왔습니다. 애드포스트라는 것도 사실 모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