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사회복지사 과제해결하기 | 2학기가 중간을 넘어갔다

by 아몬드바나나

 

요양보호사를 공부하고 별 생각없이 시작한 사회복지사 수업을 벌써 두 학기째 듣고 있습니다. 플래너와 함께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혼자서 하나하나 도장깨기 하듯 허들을 넘어가고 있는데, 오늘은 작성했던 과제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사회복지사 과제해결
사회복지사 과제해결

 

사회복지사 과제해결

사회복지사 과목을 듣게 되면 기본적으로 중간고사, 기말고사, 쪽지시험, 토론, 과제, 참여를 거치게 됩니다. 평소 게임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하나하나 게임의 다음 레벨로 넘어가듯 넘어가니 크게 어렵지 않게 시간이 가는대로 수업을 해결하고 있네요. 하나하나의 과목을 진행할 때마다 과제를 해야 하는데, 과제 해본지도 참 오래되어 작성해놓은 과제의 퀄리티는 그냥 그렇지만 그냥 저장해둘 겸 한땀한땀 올려봅니다. 

 

 

노인복지론

✔️ 자신이 생각하는 성공적 노화란 무엇인지 정의하고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측면에서 성공적 노화를 위해서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쓰시오.

 

노인복지론.hwp
0.06MB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 노동법과 사회복지법의 원리를 엘리자베스 시대의 빈민법을 토대로 역사적 측면에서 설명하고,

    엘리자베스 시대의 빈민법과 현시대의 관련법의 특징을 비교하면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도출하세요.

 

사회복지법제와 실천.docx
0.01MB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있는 현장 중 한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조사하고,

     기관의 서비스별로 사회복지사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을 참조하여 제시하고 이유를 설명해보시오. 

 

사회복지실천론.docx
0.01MB

 

 

사회복지조사론

✔️ 설문지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조사의 장단점에 대해 논하십시오. 

 

사회복지조사론.docx
0.01MB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사회복지행정론.docx
0.01MB

 

 

의료사회복지론

✔️ 의료사회복지 실천모델 1가지를 선택하여 클라이언트 사정 및 개입 시 활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의료사회복지론.hwp
0.06MB

 

 

학교사회복지론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 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었습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학교사회복지론.hwp
0.06MB

 

 

 

반응형
 

학점은행제 학점인정 신청 | 학점인정 신청완료

올해들어 계획에는 없었지만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사회복지사를 먼저 공부하려고 했었는데,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는 상태에서 요양보호사를 취득하면 교육 이

almondbanana.co.kr

 

요양보호사 시험후기 | 서울구로 시험센터 CBT

최근에 우연히 시간과 기회 + 정보가 생겨서 무작정 등록한 요양보호사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시험이라 어렵지 않게 합격하게 되었는데 시험을 보고 나서 잊기 전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