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티스토리 응원받기 | 실효성은 모르겠지만 일단 설정해보았습니다

by 아몬드바나나

티스토리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티스토리 응원받기'가 설정 가능해졌기에 한번 설정해보았습니다. 마치 아프리카TV에서 별풍선 받듯이 티스토리 응원하기 기능을 통해 창작자에게 경제적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응원받기 설정

 

티스토리에 접속하여 새소식을 확인하니 벌써 5일전에 티스토리 응원하기를 설정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와있습니다. 메시지를 본김에 일단 설정을 한번 해봐야죠.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 있는 [수익]란에 가시면 [응원관리] 탭이 보입니다. 응원관리를 누르면 [응원받기 설정하기]를 통해 응원하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창작자 정산센터에서 설정

티스토리 응원하기를 설정하려면 일단 창작자 정산센터에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카카오뷰가 생각나는 창작자 정산센터에는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에 체크한 후, 기본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응원하기 기능을 통해 얼마나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수익의 통로인 계좌번호를 한치의 오차없이 작성해줍니다. 계좌번호까지 작성하고 나면 티스토리 응원하기 기능 설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설정을 마치고 나면 아래의 화면처럼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달의 응원현황이나 월별 응원현황 등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수익이 생길까요? 잘 모르겠네요.

 

 

 

 

응원받기 설정완료

 

다시 티스토리 수익탭으로 가신 후, 응원받기로 들어가시면 [응원받기 설정]이 나옵니다. 클릭해주시면 응원받기가 이제 설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제 글로 들어가 확인해보니 댓글창에 [응원하기]가 생겼네요. 살포시 눌러보니 아래와 같이 창작자에게 큰 힘이 된다는 응원하기의 금액이 나옵니다.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유튜브에서는 종종 활용되는 기능인 것 같은데, 점유율이 네이버 블로그보다도 적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창작자를 직접적인 금전으로 응원하는 사례가 많이 나올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지만 일단 설정은 해 보았습니다.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한번 설정해본 티스토리 응원하기 기능이었습니다. 설정 안해두는 것 보다는 나으니 설정 가능하다면 한번쯤 설정해두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댓글쓰기 기능이 아예 없이 운영되는 티스토리에는 별 소용은 없을 것 같기는 합니다.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