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카카오주식, 반등이 가능할런지

by 아몬드바나나

며칠 전 카카오톡이 주말 내내 안 되는 사건을 겪고 난 후, 사회적으로 많은 생각과 영향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전 주말에 휴대폰을 잘 보지 않았던지라 카카오톡이 안 되는 줄 몰랐어요. 그냥 오늘따라 단톡방이 조용하네라고 생각했을 뿐이었는데 생각 외로 카카오톡이 먹통이 되면서 많은 문제가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이 상장을 했을 때, 공모주에 응모하여 카카오 주식을 1주 가지고 있습니다. 공모주로 받았을 때 보다 한참을 하향곡선을 내리더니 이번 사태로 인해 카카오주는 엄청난 하락세로 이어지고 있네요. 공모주를 받고 즉시 처분했어야 하거늘, 귀차니즘에 허덕이다 보니 이제는 매도시기를 놓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끝없이 추락하는 카카오주


카카오 주가, 반등 가능할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이 바로 위의 질문일 텐데요. 카카오 주는 반등이 가능할까요? 이번 사태로 인해 카카오의 대표가 사퇴와 대국민 사과까지 한 상황에서 증권가는 카카오의 목표주가를 일제히 하향 조정했다고 합니다. 물론 주변에 카카오톡 안 쓰는 사람은 거의 없지 않습니까? 그만큼 카카오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기에 앞으로의 성장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보는 견해가 대부분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권가에서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는 것은 의미 있는 시그널이 아닌가 싶습니다.


신뢰 훼손의 대가

카카오톡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여 카카오택시, 카카오 뱅크, 카카오.. 카카오...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는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승승장구하는 한 기업의 목표주가가 일제히 하향 조정되었다는 것은 이번 사태로 인해 카카오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훼손되었기 때문이라고 판단됩니다. 물론 목표주가만 하향 조정했을 뿐, 여전히 매수 의견을 내고 있는 것을 보면 신뢰는 훼손되었지만 성장 가능성은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의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카카오 주식, 살까 말까?

개인적으로는 지금이 매수 적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연일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는 카카오 주식을 매수한다는 것은 어쩌면 용기가 필요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증권가에서도 목표주가만 하향 조정했을 뿐, 여전히 매수의견을 내고 있다는 점을 살핀다면 카카오의 사업 능력이 아직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기 때문입니다.

금일 기준 카카오주는 47,750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카카오 대란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에 대한 보상을 어떻게 진행하게 될지는 미지수이지만 보상이 원활하고 적절하게 이루어진다면 이미 생활 전반에 퍼진 카카오 서비스에 대한 신뢰는 조금씩 회복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되면 카카오 주도 다시 상승국면을 맞이하지 않을까요?


주식에 관한 견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투자에 있어서 맞고 틀리고는 본인이 결정하고 판단하는 것이 맞겠죠. 저는 그저 제 생각에 따른 결과가 어떨지 궁금할 뿐입니다. 카카오주식을 조금 매수해보고 주가의 변동추이를 한번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D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