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가볼만한 곳 | North Shore 바다거북이 스노클링
by 아몬드바나나하와이에는 많고도 많은 스노클링 스팟이 있지만 갔던 곳 중에 가장 좋았던 곳은 바로 하와이 여행 셋째날 방문했던 North Shore입니다. 하와이에 가면 꼭 바다거북이나 상어를 보고 싶다던 아이들을 위해 바다거북이가 나온다는 곳을 찾아보니 바로 North Shore가 나와서 망설임 없이 출발해봅니다.
North Shore
North Shore가 꼭 집어서 해변가 이름은 아니고 스노클링을 했던 근처의 지역들이 바로 North Shore입니다. 좌표는 지난 블로그에도 구글맵을 통해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와이키키 해변에서 약 1시간 남짓 자동차로 달렸는데, 지치지 않고 빨리 물놀이를 하려는 마음에 가급적 가다가 여기저기 들를 수 있는 해안도로를 선택하지 않고 내륙도로로 바로 가 봅니다. 가다가 맞닥뜨린 도로공사만 아니었어도 조금 더 빨리 갈 수 있었을텐데 아쉽게도 1시간 20분정도 걸린 것 같네요.
바다거북 스노클링
스노클링 포인트 주변으로는 주차공간이 있기에 적당히 주차를 하고 자리를 깔아봅니다. 오전에 도착해서 자리가 있었지 오후에도 계속 차량이 들어오던데 주차할 공간이 별로 없어 잔디 위에도 막 주차하고 하더라구요. 가급적 오전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말 신기했던 것이 도착해서 막 스노클링하러 들어갔는데 사람들이 Turtle! 이라고 외칩니다.
가자마자 만나보았던 바다거북이 덕분에 스노클링이 한층 더 재미있었네요. 사람들이 신기해하기도 하고 또 스노클링을 하면서 거북이를 관찰은 하지만 굳이 가서 만져보거나 돌을 던진다거나 하는 비매너 행위는 하지 않아 거북이도 사람도 유유히 바다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바다거북이를 본 것 뿐만 아니라 North Shore에서의 스노클링은 다른 어느 곳에서의 스노클링보다도 훨씬 좋았는데요. 물이 살짝 깊고 개발이 되지 않아 주변이 그냥 날것 그대로인지라 예쁜 물고기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다시 한번 하와이를 간다면 꼭 다시 가고 싶다고 할 정도로 예뻤던 North Shore에 스노클링 하러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행의 기록 > [2023] Hawa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