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ondbanana.co.kr

어린이 수영복 고르기(feat. 선수용 수영복)

by 아몬드바나나

아이들이 수영을 시작하면서 수영복을 종종 구매할 일이 있습니다. 수영 강습을 받지 않을 때는 래시가드면 되는데, 막상 수영강습을 받기 시작하니 어떤 수영복을 구매해야 하나 고민을 좀 했었어요. 강습용 어린이 수영복은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수영복은 선수용으로

가장 먼저 떠오른 수영복 브렌드는 아레나(Arena)였습니다. 마침 집 근처에 아레나 매장이 있었기에 아이들을 데리고 갔었어요. 수영복은 신상도 있지만 신상으로 나온 수영복 외 이월상품도 있어요. 저는 주로 이월상품을 먼저 확인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이 없으면 신상품을 구경하는 편입니다. 제가 처음에 아이들을 데리고 갔을 때에는 마침 이월상품 중 선수용 탄탄이 수영복이 있어서 운 좋게 선수용을 구매할 수 있었어요.

어린이 수영복이지만 선수용으로 고르는 것이 좋은 이유는 선수용을 입었을 때 방수기능이 있어서 몸이 물에 많이 붇지 않거든요. 물이 잘 묻어나지 않고 떨어지는 재질이기 때문에 수영을 했을 때 가볍다는 장점도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이월상품 중 괜찮은 선수용 수영복은 잘 없더라고요. 수영복이 떨어져 두 번째 사러 갔을 때에는 이월상품이 아예 없었는데, 최근 생존수영을 시작하는 바람에 이월상품은 들어오면 바로바로 빠진다고 합니다.

수영복 사이즈

아이들 수영복은 사이즈가 늘 고민인데요. 처음 구매하실 때는 아이를 데리고 가서 매장에서 한번 입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에서도 수영복을 입어볼 수 있기 때문에 처음 구매하실 때 실패없이 구매하려면 직접 입혀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 8세 남아, 27kg 어린이 사이즈 75
  • 11세 남아, 43kg 성인 사이즈 90


벌써 큰아이는 키도 크고 몸무게도 제법 나가서인지 어린이 사이즈로는 없고 성인 남자 사이즈 90이 맞더라고요. 둘 다 보통 체격이라 위의 사이즈 정도 입으면 몸에 착 밀착되게 잘 맞습니다. 수영복은 아랫단이 헐렁거리면 물이 차서 불편하기 때문에 꼭 맞는 정도로 입는 것이 좋답니다. 첫 번째 구매한 수영복과는 조금 다른 재질이지만 두 번째 구매한 수영복도 선수용 수영복으로 심플한 검정색에 옆 라인 Arena로고가 새겨져 있는 수영복입니다. 아이들이 꼭 같은 것으로 맞춰달라고 해서 똑같은 것으로 구매했는데 마침 같은 디자인의 수영복이 어린이용과 성인용 모두 있었네요.

어린이수영복 고르기어린이 수경
어린이 수영복 고르기


잘 맞나 확인!

어린이 수영복어린이 수영복
수영복 잘 맞는지 확인!

구매한 수영복이 잘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봅니다. 둘째는 살짝 무릎 윗부분이 뜨기는 하는데 조금 입다보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두 번째 구매한 수영복이라 둘째가 더 신이 나서 포즈를 취해줍니다. 작년 12월부터 친구 따라 얼떨결에 시작한 수영인데 지금까지도 꾸준히 잘해주고 있어 참 대견합니다.


이제 곧 오리발도 시작하는 큰 아이와 아직은 배영할 때 머리가 가라앉는다는 둘째가 올해도 내년에도 즐겁게 수영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물찬 제비 프로젝트, 초등학생 수영 사설수영장 vs 동네체육관(feat. 삼산월드체육관 9월 수강신청

벌써 9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집 앞에 체육관이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매달 부평구에 위치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어린이수영을 신청해주고 있어요. 먼저 수영장에 보내본 엄마로

almondbanana.co.kr

어린이 수영, 다둥이카드로 30% 할인받기

예전에는 다둥이맘이라고 하면 아이가 적어도 3명 이상인 엄마를 일컬었는데요, 최근에는 다둥이의 기준이 바뀌었답니다. 워낙 저출산의 시대이기도 해서인지 이제는 아이가 둘만 되어도 다둥

almondbanana.co.kr

삼산월드체육관 9월 프로그램 & 수강신청 안내(feat. 어린이수영강습)

이번달에도 어김없이 아이들 수영접수가 안내되었습니다. 저희집 아이들은 집 앞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어린이수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어릴때부터 수영을 꾸준히 배워놓으면 운동 겸 좋을 것

almondbanana.co.kr

블로그의 정보

AlmondBanana

아몬드바나나

활동하기